매일신문

아이넷방송그룹 박준희 회장, 파크골프지도자 심판 자격증 취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문체부 인증 파크골프 3관왕 민간 자격증 소지자

지난 25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한국자격인증교육원에서 박준희 아이넷방송그룹 회장(왼쪽)이 파크골프지도자 심판 자격증을 받고 있다. [사진=아이넷방송그룹]
지난 25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한국자격인증교육원에서 박준희 아이넷방송그룹 회장(왼쪽)이 파크골프지도자 심판 자격증을 받고 있다. [사진=아이넷방송그룹]

아이넷방송그룹은 박준희 회장이 지난 25일 한국자격인증교육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민간자격 등록이 돼 있는 파크골프지도자 심판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박 회장은 파크골프지도자 심판 과정에 등록해 존중과 배려, 적절한 위치 선정, 중립성 유지, 정확한 기록 등 심판의 기본자세와 역할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파크골프 심판에 대한 실무 능력을 바탕으로 대회 규칙과 경기 방법, 티샷 시작, 티샷 중지, 홀인원, 세이프와 같은 경기 진행과 수신호, 홀마다 점수 기록 등 업무 절차 수행에 따른 이론과 규칙 평가 절차에 대한 규정 및 매뉴얼 숙지와 소통, 기록의 정확성 평가 과정을 통과했다.

파크골프는 일반 골프보다 장비와 규칙이 단순하고 공간 제약이 적으며 클럽 한 자루와 공 한 개만 있으면 시작할 수 있다. 체력 소모가 비교적 적어 노년층부터 청년층까지 모두 즐길 수 있으며, 쉬운 접근성과 세대간 소통 형성, 건강 증진의 매력을 가진 운동이다.

박 회장은 올해 9월 파크골프 지도자 1급 자격증, 파크골프 강사 자격증에 이어 심판 자격증을 취득해 문체부가 인증한 파크골프 3관왕 민간 자격증 소지자다.

박준희 회장은 "파크골프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신성장 산업으로 사회적 가치와 수익성을 동시에 갖춘 레저 산업이자 의료복지, 지역경제에 모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