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교육부가 교육 관련 국가시책 추진 현황을 평가하는 '2025년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교육청'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국가 책임 교육·돌봄 ▷교실 혁명 ▷함께 학교 ▷시·도교육청 행·재정 운영 효율화 등 4개 영역 21개 지표로 실시됐다.
시교육청은 21개 본 평가 지표를 모두 통과해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특히 ▷디지털 기반 교육환경 조성 및 SW·AI 등 디지털 역량 배양 ▷교원의 수업혁신 및 학생평가 역량 강화 지원 ▷학생 마음건강 증진 ▷교원의 교육활동 전념 여건 조성 등 다수 지표에서 전국 최상위 수준의 성과를 거뒀다. 또 정성평가 분야에서는 '대구형 디지털 교육 혁신 정책'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내년도에 대구시교육청은 교육부로부터 8억2천500만 원의 특별교부금을 지원받게 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성과는 대구교육공동체 모두의 헌신과 협력으로 이뤄낸 값진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국가 교육정책을 선도적으로 실행하고, 교육의 질 제고와 교육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항명 검사 파면"…법 바꿔서라도 檢 징계한다는 민주당
한동훈 "조씨(조국), 구질구질 대타 세우고 도망가지 말고 토론 나와라"
노만석 "법무차관이 3가지 선택지 제시…모두 항소포기 내용"
"법무차관이 사실상 항소 포기 요구"…고개 든 정성호 사퇴론
내년 예산안부터 지방 우대…공공기관 지방 이전도 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