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교육부가 교육 관련 국가시책 추진 현황을 평가하는 '2025년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교육청'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국가 책임 교육·돌봄 ▷교실 혁명 ▷함께 학교 ▷시·도교육청 행·재정 운영 효율화 등 4개 영역 21개 지표로 실시됐다.
시교육청은 21개 본 평가 지표를 모두 통과해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특히 ▷디지털 기반 교육환경 조성 및 SW·AI 등 디지털 역량 배양 ▷교원의 수업혁신 및 학생평가 역량 강화 지원 ▷학생 마음건강 증진 ▷교원의 교육활동 전념 여건 조성 등 다수 지표에서 전국 최상위 수준의 성과를 거뒀다. 또 정성평가 분야에서는 '대구형 디지털 교육 혁신 정책'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내년도에 대구시교육청은 교육부로부터 8억2천500만 원의 특별교부금을 지원받게 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성과는 대구교육공동체 모두의 헌신과 협력으로 이뤄낸 값진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국가 교육정책을 선도적으로 실행하고, 교육의 질 제고와 교육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李, 입틀막법(정보통신망법) 거부권 행사하라"…각계서 비판 쇄도
"하늘 아래 두 태양 없다더니" 손 내민 한동훈, 선 그은 장동혁[금주의 정치舌전]
홍준표 "통일교 특검하면 국힘 해산 사유만 추가"…조국 "동의한다"
'대구군부대이전' 밀러터리 타운 현대화·신산업 유치…안보·경제 두 토끼 잡는다
李대통령 "가장 낮고 어두운 곳에서 태어난 예수의 삶 기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