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종부 엔유씨전자 대표, 중소기업 융합대전 지역혁신 분야 대통령 표창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종부 엔유씨전자 회장
김종부 엔유씨전자 회장

건강주방가전 전문기업 ㈜엔유씨전자의 김종부 회장이 지난 4일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 '2025 중소기업 융합대전'에서 지역혁신 분야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정부포상인 '지역혁신' 분야 표창은 지역산업 육성사업을 통해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에 지속적으로 기여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에게 주어진다. 특히 해당 분야에서의 대통령 표창은 단 두 명에게만 수여되는 영예다.

김종부 엔유씨전자 회장은 지역 협력업체와의 공급망 생태계를 연계 및 확대하고 협력기업과 동반성장 기반을 확대하는 등 지역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원액기, 블렌더, 발효기 등을 주력상품으로 정부·지자체·대학·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지속적인 R&D를 추진하는 등 대한민국 주방가전의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김종부 회장은 "이번 수상은 엔유씨전자와 함께 성장해온 모든 임직원과 협력기업이 함께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산업 발전과 기술혁신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중소기업융합대전'은 중소기업 간 협업, 기술융합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