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서울시장 행보?' 조국·박주민, 호남향우회 참석 후기 잇따라 전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조국 전 조국혁신당 비상대책위원장 페이스북
조국 전 조국혁신당 비상대책위원장 페이스북

22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전국호남향우회 총연합회 화합대회'가 열린 가운데, 조국 전 조국혁신당 비상대책위원장과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참석, '자천타천' 서울시장 후보군인 두 사람이 행사 참석 사실을 SNS로 알리며 내년 6월 지방선거를 겨냥하는 뉘앙스를 보였다.

조국 전 조국혁신당 비상대책위원장 페이스북
조국 전 조국혁신당 비상대책위원장 페이스북

우선 조국 전 비대위원장이 이날 오후 8시 58분쯤 페이스북을 통해 "호남향우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축사를 했다"고 알렸다.

그는 "정말 뜨거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며 "대학 동기인 김민석 국무총리님을 만나 반갑게 악수도 했다. 총리 역할을 묵묵히 훌륭히 수행하고 계시기에 박수를 보낸다"고 김민석 총리와의 조우를 글 내용 절반에 할애했다.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실 페이스북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실 페이스북

이어 박주민 의원도 오후 9시 32분쯤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전국호남향우회 총연합회 화합대회에 다녀왔다. 이 자리에서 연대와 뿌리의 힘이 얼마나 든든한지 느꼈다. 많은 분들의 응원도 받았다. 주신 응원, 보람으로 돌려드리겠다.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박주민 의원은 일찌감치 내년 지선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공언한 상황이다.

한편, 이 행사는 각종 선거를 앞둔 시점엔 호남 표심을 집결시키는 행사로 큰 관심을 모은다.

이에 기성 정치인들의 참석 여부가 늘 주목된다. 또한 정부 핵심 인사들의 참석 역시 이어진다.

올해는 김민석 총리, 강훈식 대통령실 비서실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김동연 경기도지사,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조국 전 위원장,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박찬대·김병주·전현희·박주민·서영교·고민정·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 손솔 진보당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 가운데 김민석 총리와 박홍근·전현희·서영교·나경원 의원도 서울시장 출마 후보군에 속한다.

다만, 조국 전 위원장과 박주민 의원이 발 빠르게 글과 사진을 업로드한 것과 비교, 다섯 사람 모두 이날 오후 10시 30분 기준으로 페이스북 등으로 후기를 전하지 않아 이 기사에 인용하지 못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장남 장학금 논란과 관련해 자신과 같은 잣대로 검증할 것을 요구하며, 자신의 딸 조민...
코스피가 11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4800대를 돌파한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은 하락에 베팅하는 ETF를 매수하는 반면 기관 투자자들은 상승에 베...
부산에서 직장 동료를 흉기로 69차례 찌르고 목을 졸라 살해한 20대 남성 A씨가 징역 12년을 선고받았다. A씨는 소주를 마신 후 말다툼을...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