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말 고속도로 타고, 경북 영덕 영해휴게소 어떠세요?…28, 29일 농수산물 할인행사 마련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5~20%저렴한 가격에 품질좋은 지역 농수산물 판매 예정

경북 영덕군 영해휴게소 전경. 영덕군 제공
경북 영덕군 영해휴게소 전경. 영덕군 제공

"이번 주말 영덕군 영해휴게소에서 질 좋은 우리 농수산물 저렴하게 구매 하세요"

포항~영덕간 고속도로 개통 등으로 대구 등 외부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크게 늘면서 영덕군은 28, 29일 영해휴게서 일원에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영덕읍을 지나 울진으로 향하는 길목에 있는 영해휴게소에 행사를 집중한 것은 관광객들이 강구면과 블루로드 등 다양한 관광명소를 둘러보고 발걸음을 했으면 하는 바람에서 비롯됐다고 군은 설명했다.

우선 이 기간 영해휴게소에는 수산물 직거래 장터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반건조 생선, 건어물, 해조류 등 품질 좋은 제철 지역 수산물이 시중 보다 15% 이상 저렴하게 판매된다.

또 '제7회 로컬푸드 할인장터'도 운영된다. 창수면 이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에서 재배한 사과, 무, 고구마, 고추, 감, 잡곡류 등 다양한 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저렴하게 제공한다.

또 창수면 신리리 일대에서 재배된 속이 꽉 찬 배추를 선착순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연다.

여기에 더해 창수면 농가 주부회가 지역에서 생산된 배추, 마늘, 무 등으로 직접 담근 김치도 현장 판매한다.

행사기간 방문객들에게는 할인쿠폰과 함께 장바구니가 선착순으로 증정되며 5만원 이상 농산물을 구매하면 로컬푸드 사은품도 준다.

영덕군 관계자는 "이번 주말 영해휴게소에는 수산물뿐 아니라 우수한 지역 농산물 등 영덕에서 나고 자란 많은 특산품들이 선보일 예정"이라며 "많은 분들이 시원하게 뚫린 고속도로를 타고 영덕의 관광과 맛을 한꺼번에 즐기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내란 방조 혐의로 징역 15년을 구형받자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그를 비판하자 '이제와서 할 소리...
정부와 여당이 주식시장 세제를 강화하겠다는 발언을 하면서 개인투자자들의 반발이 커지고 있습니다. 금투세 도입에 긍정적인 여당 의원들이 증가하고,...
최근 순천의 다이소 매장에서 중년 직원이 젊은 여성 손님에게 무릎을 꿇고 사과하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 확산되며 갑질 논란이 일고 있다. 한편,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