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효성병원, 의료진들을 위한 'AI 활용 교육' 진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수녕 건국대학교 의과대학 명예교수 초청

효성병원이 15일 의료진들을 위한 AI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
효성병원이 15일 의료진들을 위한 AI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

효성병원(이사장 박경동)은 지난 15일 '의료진을 위한 AI 완전정복'을 주제로 인공지능(AI)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의료계 전반에서 AI 기반 진료 및 연구 환경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교육은 의료진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실제 임상 현장에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김수녕 건국대학교 의과대학 명예교수를 초청해 진행된 강연은 급변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환경 속에서 의료진이 AI를 실제 진료와 연구에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강의에서 김 교수는 ▷진료실에서 바로 쓰는 AI ▷임상데이터, 코딩 없이 분석하기 ▷연구와 발표, 10배 빠르게 등 3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실제 의료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사례들을 중심으로 설명해 참석한 의료진들의 이해를 도왔다.

효성병원 관계자는 "AI 기술은 환자의 안전과 의료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도구가 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의료진들이 AI 기반의 진료 역량을 강화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보수단체를 강하게 비판하며, 이들의 행동을 '사자명예훼손'이라고 지적했다.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
대구와 경북 구미, 상주 지역의 교통문화 수준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으며, 특히 상주는 인구 30만 미만 시 부문에서 전국 1위를 기록했다. ...
서울에서 식자재 배송기사로 일하며 갈비탕 5만여 개를 빼돌려 8억 원대 피해를 낸 남성과 내연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고, 태국에서 보이스피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