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군위군 고향사랑기부 신규 답례품 6종 추가 선정… 총 58개 품목으로 늘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 특색 살린 고품질 상품 엄선, 기부자 선택 폭 넓혀

대구시 군위군은 지난 18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고 스마트팜 딸기 등 6개 품목을 신규 선정했다. 군위군 제공.
대구시 군위군은 지난 18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고 스마트팜 딸기 등 6개 품목을 신규 선정했다. 군위군 제공.

군위군은 지난 18일 군청에서 '제2회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고 신규 답례품 6개 품목과 공급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위원들은 공급업체의 운영 및 상품 역량, 업체 신뢰도 등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현장에 전시된 답례품을 직접 확인하며 상품의 구성과 품질을 꼼꼼하게 심사했다고 군위군은 밝혔다.

새롭게 선정된 신규 답례품은 군위군의 청정 환경과 첨단 기술이 어우러진 농특산물 및 가공품으로 구성됐다.

우선 스마트팜에서 생산해 품질이 뛰어난 군위농원의 '미니오이'를 비롯해 고랭지 재배 사과인 삼삼농장의 사과, 동결건조공법으로 딸기의 향과 영양소를 살린 세이베리팜의 딸기칩 등이 포함됐다.

대추씨에 생강, 도라지 등을 더한 참맛농부의 '티테일 대추씨차 선물세트'와 군위에서 재배한 고추를 가공한 농장믿지혜의 '고춧가루', 지역 특산물은 군위 대추를 활용한 군위해피디저트협동조합의 '구니담 수제대추모약과'도 이름을 올렸다.

이번 신규 선정으로 군위군의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32개 업체, 58개 품목으로 늘었다. 군위군은 기부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매력적인 답례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군위군 관계자는 "기부자들이 군위의 정성을 느낄 수 있도록 품질 관리와 배송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차별화된 답례품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 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군위군에는 고향사랑기부금 1억7천여만원이 모금됐다. 군위군은 내년 고향사랑기부금 지정 기부 사업으로 지역 노인들의 식생활을 개선하는 '영양 업(UP)! 활력 업(UP)! 어르신 건강밥상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이 현재 거주하지 않는 분당 아파트 문제를 지적하며, 아파트를 즉시 팔라는 주장을 했다. 그는 이 대통령...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발생한 비트코인 오지급 사고로 인해 수천억 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잘못 지급된 사건이 발생했다. 7일 JTBC 보도에...
경북 경주에서 두 건의 산불이 발생하였고, 문무대왕면과 양남면 지역 주민들에게 대피 명령이 내려졌다. 7일 저녁 문무대왕면 입천리와 양남면 ...
트럼프 행정부는 이란과의 핵 협상을 재개한 날, 이란과 교역하는 국가에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행정명령을 서명하며 경제적 압박을 강화했다. 이..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