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천시, '지역화폐 발행 평가' 우수, 특별교부세 2억원 확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이어 '지역화폐 발행' 우수 기관까지

김천시(시장 배낙호)가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김천시(시장 배낙호)가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평가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억원을 확보했다. 김천시 제공

김천시(시장 배낙호)는 지난 22일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평가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는 이달 초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우수 지자체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1억원을 받은데 이어 두 번째다.

이번 평가는 지역사랑상품권을 발행하는 전국 192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자체 예산 투입을 통한 발행 노력도와 국비 집행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평가했다.

전국 상위 79개 우수 지방자치단체에 포함된 김천시는 올해 국비 지원 이전부터 선제적으로 시비를 투입해 전년도 대비 242억원이 늘어난 1천73억원의 김천사랑상품권을 발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은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난 12월 1일부터는 상품권 18% 특별 할인판매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어 판매 폭증으로 인해 예산이 곧 소진될 전망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골목상권과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곳에 특별교부세를 재투자하여 민생경제 회복 효과를 높여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이 현재 거주하지 않는 분당 아파트 문제를 지적하며, 아파트를 즉시 팔라는 주장을 했다. 그는 이 대통령...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발생한 비트코인 오지급 사고로 인해 수천억 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잘못 지급된 사건이 발생했다. 7일 JTBC 보도에...
경북 경주에서 두 건의 산불이 발생하였고, 문무대왕면과 양남면 지역 주민들에게 대피 명령이 내려졌다. 7일 저녁 문무대왕면 입천리와 양남면 ...
트럼프 행정부는 이란과의 핵 협상을 재개한 날, 이란과 교역하는 국가에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행정명령을 서명하며 경제적 압박을 강화했다. 이..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