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남경찰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 추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연말연시 선제적‧적극적 경찰활동으로 도민의 평온한 일상확보

경남경찰청은 도내 전경찰서장과 경남경찰청 과장급 이상 지휘부가 참석하는
경남경찰청은 도내 전경찰서장과 경남경찰청 과장급 이상 지휘부가 참석하는 '특별치안대책 화상회의'를 개최했다.

경남경찰청(청장 김종철)은 연말‧연시 증가하는 범죄, 주요 행사 등 치안수요에 선제적‧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12월 16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특별치안활동을 추진한다.

지난 22일 도내 전경찰서장과 경남경찰청 과장급 이상 지휘부가 참석하는 '특별치안대책 화상회의'를 개최해 연말연시 특별방범대책 및 형사활동 강화 및 음주운전 특별단속, 겨울방학 청소년 선도활동, 지역축제 등 다중운집행사 안전관리, 겨울철 폭설‧결빙 대책 방안 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경남㈜경찰청에서는 연말연시 소비활동 증가, 대규모 축제‧행사와 송년회 등 각종 모임 증가로 인한 도내 치안수요를 반영해 112치안종합상황실이 컨트롤타워로써 범죄 취약장소‧취약시간대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중요범죄 발생시 형사기동대 등 가용경력을 동원하여 신속‧집중 수사를 실시했다. 특히 해맞이 등 지역축제 관리에 전반적인 치안 기능이 유기적으로 공동대응하고, 경상남도‧소방본부 등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대응 체계를 강화하기로 하였다.

또한, 겨울방학 기간은 청소년 비행 및 일탈 우려가 높은 시기로, 유해환경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소년사건 모니터링을 통한 위기청소년 발견시 청소년 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선도·보호 활동을 추진한다.

아울러 겨울철, 폭설‧도로 결빙 등에 대비하여 도로관리청‧지방자치단체 등과 비상연락망을 구축하고, 위험지역 통제 등 선제적 조치로 교통 안전관리에도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김종철 청장은 "도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주민들의 요구와 범죄위험 요인 등 치안수요를 면밀히 검토하여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치안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현장에서 정책의 필요성과 취지에 공감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각 경찰서장들이 직접 현장에 진출하여 직원들과 소통해 달라"고 강조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해양수산부의 부산 이전이 국토 균형발전과 부산의 도약에 기여할 것이라며, 부산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겠다고 강조하고, 항만시설 확...
우주발사체 기업 이노스페이스의 '한빛-나노'가 브라질 알칸타라 우주센터에서 이륙 후 기체 이상으로 지상에 낙하한 가운데, 올해 연말 공모주 시장...
가수 홍진영이 개그우먼 박나래와의 친분 의혹을 부인하며 불법 의료 서비스 제공 의혹을 받는 '주사이모' A씨와의 관계를 일축했다. 홍진영의 소속...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