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장학회는 31일 서울 포항학사 내년도 입사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 포항학사는 지역 출신 수도권 대학생들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포항시장학회가 운영하고 있는 일종의 지역 기숙사이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무학로(제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로 2인 1실 73실과 3인 1실을 운영 중이다.
이번 모집 인원은 총 149명(남학생 71명·여학생 78명)이며, 원서 접수 기간은 재학생은 1월 15일까지, 신입생은 1월 23일 오후 6시까지이다.
학사 지원은 (재)포항시장학회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신입생의 경우 대학교 합격자 발표 전이라도 지원이 가능하다.
입사 자격은 수도권 소재(서울·인천·경기) 대학교 신입생 또는 재학생으로, 본인 또는 보호자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포항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한다.
선발 기준은 ▷신입생은 생활 정도 100점 ▷재학생은 학업성적 30점·생활 정도 70점으로 배점해 총점 다득점자 순으로 선발한다.
생활 정도란 개인이나 가정의 경제력, 소비 수준, 주거 환경 등 전반적인 생활 상태 및 수준을 뜻하는 말이다.
재학생의 경우 직전 학기 성적 B학점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사회적 배려 대상자, 국가유공자 자녀, 다자녀·다문화 가정 자녀, 재난 피해 가구 등에 대해서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물론, 각종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기에 장애인 학생도 입주가 가능하다.
이밖에도 포항 서울학사에는 단체식당, 체력단련실, 독서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각 실에는 책상, 침대, 옷장 등이 완비돼 있다.
입사생은 월 22만원의 저렴한 사용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입사생 선발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장학회 홈페이지(www.phsjhh.org) 공지사항에 게시된 모집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쿠팡 멈추면 대구 물류도 선다"… 정치권 호통에 타들어 가는 '지역 민심'
與박수현 "'강선우 1억' 국힘에나 있을 일…민주당 지금도 반신반의"
취업 절벽에 갇힌 청년들 "일하고 싶은데 일자리가 없다"
"한자리 받으려고 딸랑대는 추경호" 댓글 논란…한동훈 "이호선 조작발표" 반박
"김정일 장군님" 찬양편지·근조화환 보냈는데…국가보안법 위반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