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붉은 말의 해, 대구경북 경제 대도약'…"대구경북,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매일신문사 주최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 2일 성황리 개최
이동관 사장 "기업인과 상공인이 애향심 충만한 애국자"
이철우 도지사 "대구경북 정신 실감…TK신공항 자체 자금 추진해야"
김정기 권한대행 "TK신공항 묘수 찾아 돌파구 마련"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가 2일 오후 대구 수성구 두산동 호텔수성 수성스퀘어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매일신문이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해 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 박성만 경북도의회 의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기초자치단체장, 기초·광역의원, 공공기관 대표, 각계 인사 등 1천500여명이 참석했다. 김영진 기자 kyjmaeil@imaeil.com

"지역 경제 위기의 파고를 뛰어넘는 '대구경북 경제 대도약의 원년'으로 만듭시다."

대구경북 리더들이 2일 오후 대구 수성구 두산동 호텔수성 수성스퀘어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대지를 박차고 질주하는 붉은 말의 기세처럼 대구경북 경제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결정적인 한 해로 만들자"고 한목소리로 결의했다. 4, 5면

매일신문이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 박성만 경북도의회 의장,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을 비롯해 기초자치단체장, 기초·광역의원, 공공기관 대표, 각계 인사 등 1천500여명이 참석했다.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김천), 주호영(대구 수성구갑), 윤재옥(대구 달서구을), 김상훈(대구 서구), 추경호(대구 달성), 이인선(대구 수성구을, 대구시당위원장), 구자근(구미갑, 경북도당위원장) 등 지역 국회의원들과 황병우 iM금융그룹 회장, 윤재호 경북상공회의소협의회 회장 등 경제계 인사도 함께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경제 대도약'과 '지역 경제 돌파구를 마련하는 리더십'이 절실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동관 매일신문사 사장은 인사말에서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민 삶을 떠받치고 있는 기업인과 상공인들이 애향심 충만한 애국자들"이라며 "앞으로 4년간 대구경북을 이끌 리더들을 정말 잘 뽑아야 한다. 당선인들은 '대구경북이 확 달라졌다'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기업하기 좋은 도시, 떠났던 기업도 돌아오는 도시, 장사하기 좋은 도시로 탈바꿈시켜 달라"고 강조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난해 역대급 경북 산불을 겪으며 '대구경북 정신'을 실감했다. 시·도민 성금이 가득했고, 국회의원들은 똘똘 뭉쳐 산불특별법을 만들었기에 일어설 수 있었다"며 "이제 새해에는 미래 먹거리인 대구경북신공항을 반드시 성공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도 "철저히 준비하고 도전하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대구경북신공항도 묘수를 찾아 공사에 들어갈 수 있도록 돌파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