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주상공외의소 주최, 2026년 신년인사회 성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APEC 정상회의 성과 바탕 지속 가능한 발전 도모와 지역경제 활성화 다짐

12일 경주 라한셀렉트에서 경주상공회의소 주최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내빈들이 떡 나누기 포퍼먼스를 하고 있다.
12일 경주 라한셀렉트에서 경주상공회의소 주최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내빈들이 떡 나누기 포퍼먼스를 하고 있다.

경북 경주상공회의소(회장 이상걸)는 지난 12일 경주 라한셀렉트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석기 국회의원, 주낙영 경주시장,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 상공인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인사회에서는 경주 APEC 정상회의 성과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경제와 상공인들에게 활력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했다.

이상걸 회장은 환영사에서 "상공인의 도전과 혁신이 존중받는 경제 생태계를 조성해 시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경주경제를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올해는 첨단산업 육성, 문화·관광 경쟁력 강화, 농업 대전환을 통해 지역과 산업이 함께 성장하는 '희망의 경북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석기 국회의원은 "고물가와 고환율 등 어려운 환경 속에도 열심히 달려온 상공인들과 경주경제가 활짝 피어나는 새해가 되길 바란다"고 기원했다.

주낙영 시장은 "APEC 이후 경주의 변화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미래 성장을 이끄는 실질적 성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포스트 APEC 시대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기원하는 특별 포퍼먼스와 소원 성취의 의미를 담은 희망의 떡 나누기 등이 진행됐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책임당원 68%의 찬성으로 당명 개정 절차에 착수하며, 서지영 홍보본부장이 주도하는 새 당명 공모전이 실시될 예정이다. 또한, 김...
농협중앙회장의 비상근 명예직 연봉과 각종 수당이 7억원에 달하고, 외국 출장 시 고급 호텔에 숙박하는 등 방만한 경영이 드러나면서 대대적인 ...
코미디언 박나래와 전 매니저 간의 통화 녹취록 공개로 갑질 논란이 재조명되고 있으며, 박나래는 A씨와의 갈등 해소를 주장했으나 A씨는 합의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