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은 군민 정보화교육에 인공지능(AI) 과정을 도입하는 특수시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AI 교육과정은 인공지능에 대한 기초 이해부터 실생활 활용 중심의 내용까지 단계적으로 구성됐다.
중·장년층과 노인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으로 운영되고, 수강료는 무료다.
주요 교육 내용은 ▷인공지능(AI)의 개념과 기본 원리 ▷생성형 AI의 이해와 활용 ▷AI를 활용한 효율적인 스마트폰 사용법 ▷일상 속 AI 활용 사례 등이다. 군민이 일상생활은 물론 행정서비스 이용 과정에서도 AI를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뒀다.
군은 이번 AI 교육과정 도입을 통해 기존 정보화 교육을 한 단계 확장하고 디지털 격차 해소와 함께 군민의 디지털 자립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첫 번째 교육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강좌별 교육 시작 일주일 전부터 기장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교육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청 홈페이지에서 '정보화 교육'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인공지능은 특정 계층만의 기술이 아니라 모든 군민이 일상에서 함께 활용해야 할 생활 기술"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발맞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보화 교육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의 '법대로' 당게 논란 재점화…보수 정치권 비판론 확산
배현진 "코박홍 입꾹닫" vs 홍준표 "여의도 풍향계 줄찾아 삼만리" 때아닌 설전
李대통령 지지율 56.8%…"한·중 정상회담 성공적 개최"
국민의힘 당명 변경 찬성 68%…개정 절차 착수
장예찬 "한동훈, 가발·키높이·어깨뽕 걸어라, 난 정치생명 걸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