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황종철 신임 대구고용노동청장 취임…"자율·상생의 노사관계 정착 힘쓸 것"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황종철 신임 대구고용노동청장. 대구고용노동청 제공
황종철 신임 대구고용노동청장. 대구고용노동청 제공

대구고용노동청은 제14대 대구고용노동청장으로 황종철 신임청장이 취임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술고시29회 출신인 황 신임청장은 고려대학교 토목환경공학과를 졸업하고 태국아세안공과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다.

그동안 고용노동부에서 ▷국제협력관실 개발협력지원팀장 ▷부산고용센터 소장 ▷중부지방고용노동청 경기지청장 ▷부산지방노동위원회 위원장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노동정책실 노동정책관 등을 역임했다.

이날 황 신임청장은 지자체와의 일자리 사업 연계를 통해 청년들이 정착하는 대구경북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황 신임청장은 "재임 기간 내 임금체불 근절, 산업재해 예방을 통한 안전한 일자리 조성, 법과 원칙에 기반한 자율·상생의 노사관계 정착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천 헌금 수수 의혹으로 윤리심판원에 의해 제명 처분을 받으며 재심을 청구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이재명 대통령은 ...
농림축산식품부의 특별감사 결과 농협의 방만 경영이 드러나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사임과 함께 대국민 사과 및 쇄신안을 발표했다. 감사에서 지적...
충주시의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은 공무원 채용 경쟁률 하락에 따라 취업 준비생들에게 공무원 직업을 추천하며, 현재가 저점 매수 타이밍이라고...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