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LG씨엔에스, 오픈AI와 파트너십 체결…5%대 강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삼성SDS 이은 두 번째 파트너…기업용 챗GPT 도입 지원

LG CNS
LG CNS

LG씨엔에스(LG CNS)가 오픈AI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강세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 기준 LG씨엔에스는 전장(6만8100원)보다 5.87% 오른 7만2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거래량과 거래대금은 각각 232만주, 1693억원을 기록 중이다.

LG씨엔에스는 15일 오픈AI와 챗GPT 엔터프라이즈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삼성SDS에 이어 국내 기업으로는 두 번째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개인용 계정과는 다른 보안과 각 기업의 실질적 업무 활용에 특화한 기업용 챗GPT 도입을 지원하게 된다.

LG씨엔에스 주가는 전날에도 컨소시엄으로 참여하는 'LG AI연구원'이 '독자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독파모)' 프로젝트 1차 평가를 통과했단 소식으로 10% 넘게 상승한 바 있다.

정원석 신영증권 연구원은 "LG씨엔에스는는 엑사원이 최종적으로 '국가대표 AI 모델'로 선정될 경우 상장사 가운데 장기적인 관점에서 가장 큰 수혜자가 될 수 있는 기업"이라며 "아직 실적 기여도는 작지만, 이미 에이전틱웍스, AX씽크 등 자체적인 AI 플랫폼에 기존 엑사원 모델을 활용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관련 매출액이 본격 발생할 예정이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이 일본 방문 중 수행비서의 운동화를 빌려 신은 사실이 알려지며 주목을 받고 있다. 대통령은 정장 차림에 운동화를 매치해 호류지...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겨냥한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유튜버가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지만, 재판부는 일부 주장은 허위 사실로 단정할 수 ...
이란에서 반정부 시위가 18일째 이어지며 인권 단체 이란인권(IHR)은 사망자가 최소 3,428명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CBS는 이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