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흑백요리사' 임성근 "10년 동안 3번 음주운전" 고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자필 사과문 통해 "과거 잘못 묻어둔 채 활동하는 것은 기만"
"부주의한 행동으로 실망 드려 진심으로 사과"

유튜브 채널
유튜브 채널 '임성근 임짱TV' 캡쳐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로 주목받은 임성근 셰프가 과거 세 차례 음주 운전 사실을 스스로 밝히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임성근은 18일 유튜브 채널 '임성근 임짱TV'에 "안녕하세요. 임성근입니다"라는 글과 함께 자필 사과문을 공개했다.

그는 "먼저 저를 아껴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많은 팬분과 시청자 여러분께 고개 숙여 깊은 사죄의 말씀을 올린다"며 "오늘 저는 제 가슴 한구석에 무거운 짐으로 남아있던 과거의 큰 실수를 고백하고 이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와 용서를 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앞서 그는 같은 날 공개한 '음식 그리고 음주' 영상에서 "술을 좋아하다 보니까 실수를 했다. 10년에 걸쳐서 세 번 정도 음주 운전을 했던 게 있다"며 "형사처벌을 받아서 면허가 취소됐고, 면허를 다시 땄다"고 말했다.

임성근은 사과문에서 "음주 운전은 어떤 이유로도 변명할 수 없는 내 잘못이며 실수"라고 했다. 이어 "최근 과한 사랑을 받게 되면서 과거의 잘못을 묻어둔 채 활동하는 것이 나를 믿어주시는 여러분에게 기만이자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자발적으로 공개한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더 늦기 전에 내 입으로 이 사실을 고백하고 사과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판단해 오늘 이 글을 올리게 됐다"고 덧붙였다.

그는 "부주의한 행동으로 실망을 드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과거의 잘못을 잊지 않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조리사가 되도록 나 자신을 다스리며 살겠다"고 밝혔다.

이날 유튜브 채널 '임성근 임짱TV'에는 '음식 그리고 음주'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그는 "나도 술을 좋아하다 보니까 실수를 했는데 10년에 걸쳐서 내가 세 번 정도 음주(운전)를 했던 게 있었다"며 "술을 먹고 차에서 잤는데 경찰한테 걸려서 상황 설명을 했다, 경찰이 '왜 차(운전석)에 시동 걸고 앉아있냐'고 했다, 나중에 알고 보니까 시동을 끄고 앉아있어야 하더라, 그때 한 번 (걸린 게) 있었고 그게 10년 정도 된 것 같다"고 밝혔다.

임성근은 "가장 최근에 (음주 운전 적발된 게) 한 5~6년 전"이라고 했고 이를 듣던 PD는 "요즘에는 한 잔만 드셔도 대리기사 불러서 가시는 거 제가 봤다"고 말했다.

임성근은 "내가 잘못한 건 내가 잘못한 것"이라며 "면피하고 싶진 않다, 그러니까 정신 차리고 (이제 음주 운전은) 안 하는 거다, 형사처벌 받아서 면허가 취소됐고 면허를 다시 땄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국군이 '괴물 미사일'로 불리는 현무-5 지대지 탄도미사일을 작전부대에 실전 배치하였으며, 이는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의 자금난이 심화되면서 대구 지역에서 상가 공실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대형마트 폐점이 잇따르고 있다...
강원 원주에서 20대 남성이 모친의 지인을 살해한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A씨를 구속했다. A씨는 B씨를 협박한 후 흉기로 살해했으며, 범행 ...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에서는 11세 소년이 아버지를 총으로 쏴 숨지게 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소년은 아버지가 잠자리에 들 시간이라고 말해 화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