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립울진해양과학관 시설 개선 완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상설 전시물 및 유아놀이공간 확충

국립울진해양과학관. 매일신문DB
국립울진해양과학관. 매일신문DB

국립울진해양과학관은 관람객의 이용 편의를 위해 '상설전시물 개선 및 유아놀이공간 확충 사업'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과학관 상설전시실 내 노후 전시물을 개선하고 최신 전시 트렌드를 반영한 해양지질 분야 콘텐츠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 해양과학을 처음 접하는 영유아 관람객을 위한 전용 놀이공간을 새롭게 조성함으로써 전 연령층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관람 환경을 구축했다.

과학관은 상설전시실 9존 '역동하는 지구, 변화하는 바다'를 주제로 ▷암석 나이 알아보기 ▷암석 만져보기 ▷변화 무쌍한 해저 지각 ▷대륙 이동과 지각 변화 등 전시물 4종을 전면 개편하고 최신 전시 연출 기법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바닷속 지각 변동과 지구 형성 과정을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게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영유아 관람객을 위한 휴식·놀이 공간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전시관 2층에 '파도소리 놀이방'을 확충했다.

놀이공간은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해양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친환경적 디자인과 소재를 활용했으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설계를 통해 보호자와 아이가 함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외철 국립울진해양과학관장은 "이번 개선 사업을 통해 국립울진해양과학관이 단순한 정보 전달 공간을 넘어 전 세대가 함께 해양의 가치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갑질 및 부정청약 의혹에 대해 청문회 재개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아쉬움을 표했다. 그는 이 후...
정부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상생 성장 전략을 발표하며, 대기업의 수주 및 수출 성과를 중소기업과 공유하고 동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등 ...
한덕수 전 국무총리는 내란 우두머리 방조 혐의로 징역 23년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되었으며, 이는 헌정사상 최초의 전직 국무총리 구속 사례로 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