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대떡볶이가 출시한 '멸공떡볶이', 중국산 재료 논란에 "조미료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분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국대떡볶이에서 새로 출시된
분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국대떡볶이에서 새로 출시된 '멸공떡볶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국대떡볶이' 쇼핑몰 캡처

분식 프랜차이즈 업체 '국대떡볶이'가 최근 '멸공 떡볶이'를 출시한 가운데, 중국산 재료를 써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국대떡볶이를 운영하는 김상편 대표는 지난 25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멸공떡볶이를 출시했다. "떡볶이로 계몽하자. 기존 국대떡볶이와 맛은 동일하다"고 신제품 출시 소식을 알리면서 떡볶이떡(300g)과 떡볶이 소스(45g)를 개당 5000원에 판매하는 구매링크를 올렸다.

기존 국대떡볶이 제품에는 소스 포장에 태극기가 그려져 있었는데, 이번 신제품에는 소스뿐 아니라 떡볶이떡 포장에도 태극기와 함께 성조기가 나란히 그려져 있는 점이 특징이다. 태극기·성조기 아래엔 '한미동맹강화'라는 글귀도 적혀있다.

분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국대떡볶이에서 새로 출시된
분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국대떡볶이에서 새로 출시된 '멸공떡볶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국대떡볶이' 홍보 이미지 일부와 원재료 상세정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국대떡볶이' 쇼핑몰 캡처

또 제품 홍보 이미지를 보면 떡볶이 포장에는 '멸공이 애국이다. 공산당 아웃'이라는 말도 적혀 있다. '100% 국내산 고춧가루를 사용했으며, 중국산 고춧가루는 0%'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누리꾼들은 '공산당 아웃', '중국산 고춧가루 0%'를 강조한 취지와는 달리 재료에 중국산이 포함돼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제품 판매 페이지를 보면, 원재료 및 함량 상세 정보에 정제염이 중국산으로 표기돼 있다. 또 간장분말에 사용된 탈지분유에도 일부 중국산이 들어간 것으로 확인된다.

해당 제품 판매 페이지 Q&A에는 "멸공떡볶이인데 왜 정제염과 간장분말은 중국산을 쓰나. 옥수수 전분은 왜 러시아산인가. 북중러 떡볶이인가" 등의 게시글이 이어지고 있다.

이와 관련 김 대표는 "중국산 재료로 시비를 거는 존재들이 있는데, 100% 국산 고춧가루 맞다. 다량의 소금은 국산 정제염이 맞다"며 "중국산으로 표기된 재료는 국내산 조미료를 사용하는데 그 업체가 조미료 안에 있는 성분이 중국산인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조미료는 저희가 생산할 수도 없고 맛이 완전히 바뀌기 때문에 바꾸지 못하고 있다. 아주 극소량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 대표는 문재인 정부 당시 문재인 대통령을 기업인으로선 이례적으로 공개 비판해 보수 진영 지지자들에게 주목 받은 바 있다. 당시 김 대표는 "공산주의자인 문재인 대통령이 연방제를 통해 나라의 정체성을 바꾸려 한다"고 주장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의 제명 논란에 대해 지나친 징계라고 인정하면서도 그의 사과가 진정성이 부족하다고 비판했다. ...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조치 연장을 전혀 고려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히며, 서울과 경기도 규제지역에서 양도세 중과를 ...
대구경북의 재정자립도가 역대 최저 수준으로 떨어져 지방재정이 위기에 처한 가운데, 행정통합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으며, 대구는 41.9%, 경...
인도 서벵골주에서 치명적인 니파 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 조짐을 보이며 보건 당국이 긴급 대응에 나섰고, 확진자 중에는 간호사와 의사가 포함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