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하나증권, 지난해 영업이익 1665억원…전년比 17.3%↑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순익은 전년보다 5.84% 감소한 2120억원

하나증권
하나증권

하나증권은 2025년 연결기준 영업이익 1665억원, 순이익(지배기업 소유지분) 2120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7.27% 증가했고 순이익은 5.84% 감소했다.

증시 호조에 힘입어 자산관리(WM)·기업금융(IB) 부문 수수료 수익과 세일즈앤트레이딩(S&T) 부문 운용수익이 확대되며 영업이익이 증가세를 보였다는 게 하나증권 측 설명이다.

다만, 지난해 4분기 투자자산에 대한 공정가치 변동을 보수적으로 반영하면서 당기순익은 소폭 감소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WM부문은 주식시장 활성화에 따라 증권 중개, 금융상품, 신용공여 등 영업 전반에서 수익이 고르게 증가했다.

IB부문은 인수금융 비즈니스 확대와 그룹 영업 시너지에 따른 우량 딜 참여 등 신규 딜이 늘며 이익이 확대됐다.

S&T부문은 파생결합증권 발행 시장에서의 선도적 지위를 유지하는 가운데, 시장 변동성에 대한 선제 대응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 흐름을 이어갔다.

하나증권 관계자는 "증시 호조에 따른 수수료 및 운용 부문 수익 증대로 실적 개선 흐름이 이어졌다"며 "올해는 발행어음과 토큰증권(STO) 등 신규 사업을 본격화해 중·장기 성장 기반을 강화하고 인공지능(AI)·디지털 역량 고도화를 통해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와 '업'(業)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0일 초국가 스캠 범죄에 대한 강력 대응을 강조하며, 캄보디아의 중국 범죄조직이 한국 경찰을 두려워해 한국인 조직원 모집을...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은 미국의 관세 재인상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하워드 러트닉 상무부 장관과 만나 대화를 나누었으나 즉각적인 합의는 이루어...
유승민 전 국회의원의 딸 유담 씨가 인천대학교 경영학부 국제경영학과 전임교원 채용에서 서류 미비로 탈락한 후, 조건을 충족하는 지원자가 있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