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어닝 서프라이즈' 한섬, 14%대 강세…증권가 목표가 줄상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마일스톤 쌓아가는 중…실적 턴어라운드 지속"

한섬
한섬

한섬이 시장의 기대치를 웃도는 실적을 내놓으면서 급등하고 있다.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1시 기준 한섬은 전장(1만8250원)보다 14.52% 오른 2만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장중 한때 2만950원까지 상승하며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거래량과 거래대금은 각각 39만주, 79억원을 기록 중이다.

앞서 한섬은 전날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272억원으로 전년 대비 30.1%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4637억원으로 6.4%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236억원으로 81.5% 증가했다.

이에 신한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대신증권 등 주요 증권사들은 한섬의 목표주가를 잇달아 상향 조정했다.

이진협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시스템에 이어 타임도 파리패션위크의 공식 캘린더에 등재됐는데, 여성 브랜드 공식 캘린더에 등재된 것은 기성복 브랜드 중에서는 최초 성과"라며 "당장의 실적으로 연결되는 것은 아니겠으나, 글로벌 진출에 있어서 의미 있는 마일스톤을 쌓아가고 있음은 분명하다"고 분석했다.

이어 그는 "실적 턴어라운드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부의 효과에 더해 기업 실적 개선에 따른 소득효과가 가미되며 내수 소비 반등 폭이 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라고 부연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9일 당헌당규 개정안을 발표하며 6·3 지방선거에서 대구경북의 포항시장과 달서구청장 공천을 중앙당에서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빗썸은 지난 6일 진행한 랜덤박스 이벤트에서 시스템 오류로 62만 개의 비트코인을 오지급한 사건에 대해 고객들과 개별 접촉을 통해 회수 작업...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아들 임동현 군의 휘문고등학교 졸업식을 축하하며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임 군의 모습에 흐뭇한 반응을 보였다. 임 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개전 4년을 맞이하며, 현재 양국은 미국 주재로 휴전 협상을 진행 중이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공격으로 사회 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