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어린이 상상력 자극하는 신비한 여행…어울아트센터 '폴리팝' 공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K-아동극 대표작 '두들팝' 두 번째 시리즈
북미 등 전 세계 14개 도시 투어 성황리 마쳐
사막·정글·우주 화려한 영상, 라이브 연주 결합

인터랙티브 매핑 연극
인터랙티브 매핑 연극 '폴리팝' 공연 포스터. 어울아트센터 제공

어울아트센터는 전 세계 각국에서 K-아동극의 위상을 높인 '두들팝'의 차기작 인터랙티브 매핑 연극 '폴리팝'을 오는 13일(토) 오전 11시·오후 2시 함지홀에서 선보인다.

'폴리팝'은 공연예술 전문단체 브러쉬씨어터의 대표작 '두들팝'의 두 번째 시리즈다. 전작 '두들팝'은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영국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과 미국 아동·청소년 공연마켓 등 세계 무대에서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이어지는 '폴리팝'은 올해 미국, 캐나다 등 북미를 비롯해 스페인, 이탈리아 등 전 세계 14개 도시 투어를 성황리에 마치며 대중성을 입증했다.

인터랙티브 매핑 연극
인터랙티브 매핑 연극 '폴리팝' 공연 사진. 어울아트센터 제공

작품은 주인공 폴리와 폴라가 떠나는 신비한 하룻밤 여행을 그린다. '매직 미디어 쇼' 형식으로 화려한 영상 기술과 무대 위 라이브 연주가 어우러지며, 사막에서 정글, 우주로 이어지는 배경 변화는 무대 겉면에 빛의 영상을 투사하는 프로젝션 매핑 기술로 구현된다. 어린이 관객이 시각과 청각으로 상상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이번 공연은 예술경영지원센터의 2025 공연예술유통사업 선정작으로 지역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전석 2만원. 경로·복지·문화누리카드 1만원. 36개월 이상 관람가. 문의 053-320-5125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23일 국회에서는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려 자녀 대입 및 아파트 청약 의혹과 갑질 논란이 격렬히 다뤄졌다. 박...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 3일 비상계엄 선포를 논의하며 국무위원들에게 '내 처도 모른다'고 발언한 사실이 법원 판결문에서 드러났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그린란드 병합 의지를 드러내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이를 통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정당화를 시도..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