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방의회-구도시계획위 내년1월 구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시의회*조해녕대구시장은 11일 대구시의회 제35회임시회 시정답변에서 [내년 3월 달성군 편입에 따른 발전방안을 모색하는데 시민역량을 결집할 필요가 있다]면서 [부시장을 단장으로한 편입실무추진단을 구성 행정적 재정적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시장은 박승국의원(북구)의 대구시역확장 대책 요구에 이같이 답변하고지역기업의 지하철 건설 참여율 저조에 대한 질책이 있자 [앞으로 원도급업체참여 비율을 높여나가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진호의원(북구)이 지방자치단체에 기업경영 방식의 도입 필요성을 제기하자 조시장은 [공감한다]면서 공기업회계에 대한 외부전문가의 회계검사 실시공공시설물의 민간이양및 위탁으로 재정부담 경감등을 통해 재정확충과 경영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답했다.

이의원의 칠곡부도심지역 교통대책 추궁에 조시장은 칠곡인터체인지를 11월중 조기개통하며 칠곡-노곡교-조야교 연결도로 건설도 추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곽렬규부의장(남구)의 동구및 달성지역 개발제한구역 축소방안 질문에 대해 [법체계등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으나 주민의사를 최대한 수용하여 타당성을 종합검토한 이후 주민생활 불편해소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조시장은약속했다.

장재윤 도시계획국장은 이의원이 북구 관음동 도시계획도로 폐지등 불합리한 도시계획 변경을 추궁하자 [폭25m미만도로등 26개시설에 대한 입안권과 폭12m도로등 27개시설에 대한 시설결정권을 구청장에게 위임한 만큼 구도시계획위원회가 구성되는 내년 1월이후이면 신속하게 정비될 것으로 본다]고 답변했다.

*도의회*

경북도의회는 12일 우명규지사.김주현도교육감 등 관계 공무원들을 출석시킨가운데 제90회 임시회 제2차본회의를 열고 *대구시역확장에 따른 민심수습방안 *시.군통합으로 인한 행정체계및 운영방침 *국제공항 유치 *대구지하철의경북구간 연계 *신농정 추진의 문제점과 대책 등을 집중추궁했다.정재학의원(경산군)은 [광주의 경우 시외곽인 전남 무안군 방운면에 국제공항을 국비사업으로 추진중인데 대구와 구미.경주.안동.포항을 연결할 수 있는국제공항을 군위나 영천지역에 유치해야한다]며 우지사의 의견을 물었다. 정의원은 이어 [대구지하철과 연계하는 경북구간 지하철건설 전담부서를 설치할용의가 없느냐]고 물었다.

주기돈의원(울진군)은 [경북도 발주공사가 잦은 설계변경으로 예산낭비가 심하다]며 책임소재를 추궁했다.

김기인의원(예천군)은 [지난 63년7월 전 박경원지사가 예천군 예천읍 고평리와 호명면 원곡리.형호리의 하천부지 8만3천44평을 예천군민 80여명에게 매도한뒤 30여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소유권을 이전해주지않아 군민들의 재산권을침해하고 있다]면서 [소유권 이전등기를 미룬 것은 공무원들의 직무유기]라고 비판했다. 김의원은 이어 각종 농촌지원금의 조기지원과 영농지원창구 간소화, 가뭄피해보상대책을 따졌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쿠팡 대표와의 식사와 관련해 SNS에서 70만원의 식사비에 대해 해명하며 공개 일정이라고 주장했다. 박수영 ...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탭을 업데이트하여 친구 목록을 기본 화면으로 복원하고, 다양한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부동산 시장은 2025년 새 정부 출...
최근 개그우먼 박나래가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그녀의 음주 습관이 언급된 과거 방송이 재조명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박나래는 과거 방송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