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청소년 상담실 각종 프로그램 개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나의 소질은 무엇일까' '진로는 어떻게 결정해야 하나' '어떻게 하면 여가시간을 잘 보낼 수 있을까'중고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가져보는 의문이다. 자신의 진로를 놓고 고민하는 청소년을 위한 각종 심리검사와 진로지도프로그램이 잇따라 개설된다. 방학의 남는 시간을 유용하게 보내는 방법을 알 수 있는 여가선용교실도 열린다.

대구시청소년종합상담실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10시부터 대구청소년수련원3층 심리검사실에서 청소년 무료심리검사를 실시한다.

심리검사를 통해 자신의 적성, 성격, 직업흥미등 청소년들이 평소 자기자신에 대해 가졌던 의문을 해소할 수 있으며 특히 공부의 능률이 오르지 않아고민하는 청소년들은 학습습관검사를 받아보면 자신의 잘못된 공부습관도 고칠수 있다.

청소년종합상담실은 또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고교 1.2년생을 대상으로 청소년진로탐색교실을 개최할 예정이다.

진로탐색교실은 진학과 취업을 앞두고 갈등을 겪고 있는 고교 1.2년생들의고민을 해결해 줄 프로그램.

직업흥미검사와 직업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의 직업가치, 적성, 흥미를 발견할수 있을 뿐 아니라 검사결과를 놓고 스스로 진로를 설계, 발표하는 시간도갖는다.

진로탐색교실에서는 진로를 선택하는 방법과 중요성, 직업의 세계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울 수 있다.

중학교 3학년 졸업반 학생들을 위한 청소년여가선용교실은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열린다.

여가선용교실은 집단상담을 통해 여가생활에 대한 자신의 욕구와 흥미를 파악할 수 있고 각종 전통민속놀이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전통놀이문화와 여가생활에 대한 강의, 민요와 전통놀이강좌, 좋은 비디오보고 토론하기, 레크리에이션, 외설비디오에 대한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준비돼 있다.

또 대구시청소년수련원내 음악감상실과 시내 화랑에서 음악감상법과 미술작품감상법을 익히고 안동 하회마을을 답사하는 시간도 갖는다.프로그램 참가신청은 대구시청소년수련원내 청소년종합상담실(654-0530)로하면 된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