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문화-지역문학지 출간 잇따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연말을 맞아 '계성문학' '안동문학' '김천문학' '서라벌수필' '대구문예'등 대구·경북 지역의 문학지 출간이 잇따르고 있다.'계성문학' 12호(일봉 펴냄)는 '환경과 문학'을 특집으로 꾸며 관심을 끌고 있다. 김경동씨의 '새로운 환경문화를 위한 문화환경', 김양헌씨의 '환경소설의 구조적 특성', 윤일현씨의 '환경오염, 피해자이자 가해자인 문학',정영웅씨의 '신경자의 〈다시 뜨는 별〉을 읽고', 이원락씨의 '수돗물·환경·시민의 건강', 구활씨의 '우주와 함께 춤을', 서석구씨의 '걸어다니는 멋', 박은수씨의 '대구의 로즈만 다리', 이수남씨의 '공해추방신문, 95년 9월25일'을 실었다.

김경동 박청륭 남재만 최재명 권국명 박재천 이재윤 이상우 홍영철 윤일현윤우 정원일씨의 시, 정영웅씨의 동화, 권기호씨의 평론, 정만진씨의 소설등도 담았다.

문협안동지부(지부장 주영욱)가 낸 '안동문학'18집은 '육사의 문학과 삶'을 특집으로 다루고 있다. 김종길씨의 '육사의 삶과 시', 김용직씨의 '육사의 문학과 행동', 이동영씨의 '이육사의 독립운동과 생애'등을 담았다. 강인순 권세홍 권오신 권혁모 김두한 김명석 김원길 신현태 심교섭 이동백 임만기 정광영 조승엽 조영일 주영욱 채천수씨등의 시, 김호운 권홍기 김재왕씨등의 콩트, 박신헌씨의 평론, 이인우씨의 소설, 권영호 소석호 권정생씨의동화등도 실었다.

문협김천지부(지부장 장병우)가 낸 '김천문학' 14호는 권숙월 김남한 김성대 김성연 김원순 김종인 나홍련 노중석 민경철 민경탁 박기하 박찬선 송상용 이상만 이익주 장병우 정선기 정영숙 정영화 정창운 황명륜 홍순이씨등의시, 김창수 박인기씨등의 수필, 윤사섭씨의 동화, 신영철씨의 소설, 이정기씨의 평론등을 담았다.

대구아동문예연구회가 낸 대구문예 14호 '개울물의 노래'(대일 펴냄)는 강영희 권영세 김형경 박명옥씨등의 시, 강명자 김상삼 박경선 배규덕 양경한이숙희 정정희씨등의 동화등을 실었다.

서라벌수필문학회(회장 이동주)가 낸 서라벌수필 4호 '삶의 흔적을 만들며'는 김건일 김은애 배종금 유미경 이경만 이동주 장명희 정옥자 정해경 조명래 채종한 최경숙 황경숙씨등 회원들의 작품을 담았다.〈신도환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