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2)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에스콰이어 창립35주년 기념식

◆(주)에스콰이아는 창립 35주년을 맞아 20일 전사원과 협력업체 및 가족을 초청, 성남시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창립 35주년 기념식 과 한마음 큰잔치를 갖는다. 지난 61년에 설립된 (주)에스콰이아는 제화, 의류사업외 광고, 인테리어 사업에 진출, 패션사업의 전문성을 살려왔고 한국사회과학도서관과 인표어린이도서관 운영을 통해 문화사업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조선생명 사내전담강사 교육

◆조선생명은 17일과 18일 이틀간 사내 전담강사의 능력배양을 위한 사내강사양성교육 을 본사 교육장에서 실시한다.

제일모직, 고정사무실 없애

◆제일모직은 국내 최초로 고정된 사무실을 없앤 차세대 근무형태인 모빌 오피스 근무제도를 도입, 16일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모빌오피스 근무제란 현재처럼 일정한 사무실로 출.퇴근하고 정해진 자기책상에 앉아 근무하는 업무형태에서 벗어나 노트북 PC, 휴대용전화기, 광역무선호출기등 개인용 휴대통신기기를 들고 자신이 담당하는 영업지로 직접 출근, 영업 및 서비스 활동을 하는 근무방식이다.

한국수출자동차 독일시장 5위

◆한국이 지난해 독일에 5만대의 자동차를 수출, 독일에 대해 다섯번째로 자동차를 많이 수출하는 나라로 부상했다.

17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베를린 무역관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 91년 독일에자동차를 수출하기 시작한 이래 매년 급격히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지난해 5만대를 수출, 독일 자동차시장의 1.51%%를 차지했다.

독일에 대한 최대 자동차 수출국은 일본으로 지난해 독일 자동차 시장의12.01%%를 점유했으며 프랑스는 9.22%%, 이탈리아는 4.09%%, 스페인은 1.81%%를 차지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