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1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태평양, 자외선 차단 유리병 개발

◆유리병에도 자외선 차단 기능이 도입됐다.

태평양 그룹 계열사인 태평양 종합산업(대표이사 孫二壽)은 최근 국내 최초로자외선 차단 유색병을 자체 개발하는 데 성공, 본격 양산 체제에 들어갔다.

유리병의 자외선 차단 기능은 자외선에 의해 변색, 변질될 우려가 있는 특수내용물을 장기간 안전하게 보존할 수 있어 앞으로 국내외에서 수요가 크게 늘 것으로 전망되는데 기존 유리병의 자외선 투과율은 60~70%이다.

對日 투자유치단 6월에 파견

◆우리나라의 민관합동 투자유치단이 다음달 4일부터 8일까지 일본에 파견돼합작투자와 기술제휴, 수출상담을 벌이게 된다.

秋俊錫 통산부 차관보를 단장으로 한 이번 투자유치단에는 외무부와 노동부 등정부관련 부처와 인천을 비롯한 6개 시.도, 기계 및 전자분야 관련기업 48개사,무역협회 등 유관기관, 기계공업진흥회 등 업종단체에서 모두 70명이 참가한다.투자유치단은 오사카와 도쿄에서 우리나라의 외국인투자 환경에 대한 설명회와산업협력 상담회, 리셉션 등을 갖고 참가 기업은 회사별로 구체적인 투자상담과현지 공장방문 등을 하게 된다.

LG화학, 플라스틱 재활용 상업화

◆LG화학은 플라스틱 폐기물을 오일과 연료가스로 재활용할 수 있는 폐플라스틱 열분해 상업화 공정 개발에 성공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공정은 폐플라스틱을 가스순환식 유동층 열분해 반응기로 공기가 차단된 상태에서 6백~8백℃의 고온으로 열분해, 발생된 가스를 응축 장치를 통해 석유원료인 오일과 연료가스 형태로 각각 수집, 탱크에 저장해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 공정은 시간당 20㎏의 폐플라스틱을 처리할 수 있으며 폐플라스틱에서 추출되는 오일과 가스의 수율은 무게기준으로 각각 44%, 41% 등으로 약 85%의 에

너지를 회수할 수 있다고 LG화학은 설명했다.

국내 최초 여성채용박람회 개최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여성 유휴인력을 활용하기 위한 여성채용박람회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오는 6월 3일 개최된다고 중소기업진흥공단이 밝혔다.서울 구로동에 있는 애경백화점에서 5일 동안 열릴 예정인 이 채용박람회에는구직을 희망하는 1백50여 중소기업과 10만여명의 여성 구직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예상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