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구 안전표어.포스터 공모
◆(주)청구는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안전표어와 포스터를 공모, 시상한다. 안전팀 주관으로 10일부터 22일까지 청구와 협력업체 전근로자를 대상으로 공모하며 7월5일 시상후 당선작은 그룹내모든 현장에 비치한다.
일신산업 이어폰전화기 시판
◆(주)일신산업은 전화통화를 하면서도 양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이어폰 전화기 를 선보이고 있다. 일반 전화기에 연결해 쓸 수 있으며 컴퓨터 오퍼레이터, 타이피스트등이 이용하면 편리하다. 가격 5만8천원. 문의(02)394-9418.
外銀, 금융거시경제예측 모델 개발
◆외환은행은 7일 금융.거시경제 예측모델 개발작업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 모델은 월별 거시경제 모형으로 실제적 예측중시의 실무형인 것이 특징이다.
세계광고대회 9일 개막
◆광고산업의 올림픽으로 불리는 제35차 세계광고대회가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한국종합전시장(KOEX)에서 열린다.
국제광고협회(IAA)가 주관하는 세계광고대회는 2년마다 세계 각국을 순회하며 개최되는데 한국에서 열리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대회에는 IAA회원인 세계 각국의 광고주와 광고회사, 언론매체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 종사자 1천여명과 국내 관계자 및 교수, 학생 1천여명 등 총 2천5백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美産 에탄올아민 덤핑 예비판정
◆국내에 싼값으로 수입되고 있는 미국산 에탄올아민에 대해 올해 첫 덤핑 예비판정이 내려졌다.통상산업부 무역위원회는 7일 102차 무역위원회를 열고 미국산 에탄올아민이 국내산업에 실질적인 피해를 주고 있다는 예비덤핑판정을 내리고, 재정경제원에 덤핑률에 해당하는 6.47~44.50%의잠정 덤핑방지관세를 부과해줄 것을 건의키로 했다.
무역위원회는 이번 예비판정에 이어 앞으로 3개월간 본조사를 실시해 덤핑사실이 최종확정되면재정경제원에 최종적으로 덤핑방지관세 부과를 건의하게 된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李대통령 "위안부 합의 뒤집으면 안 돼…일본 매우 중요"
국회 법사위원장 6선 추미애 선출…"사법개혁 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