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게시판

새마을 알뜰마당 개장

▲새마을 지도자 구미시 협의회와 부녀회는 지난 16일 송정동 시청정문앞 복개천에서 김관용시장및유관기관단체장, 새마을 관계자등 3백여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 알뜰마당을 개장했다.이날 출품된 상품은 각 가정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의류, 운동기구등 생활용품과 냉장고 세탁기등 가전제품이 다양하게 전시됐다.

알뜰마당의 수입금은 전액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의 사업비로 사용할 예정이다.공기총 임시영치 통고

▲김천경찰서(서장 趙柄奎)는 범죄도구로 이용돼 사회문제화 되고있는 공기총을 적정관리하기 위해관내 공기총소지자2천1백43명에게 20일부터 오는9월20일까지 2개월동안 관할파출소에 임시영치를시키도록 지난10일 서면으로 개별통고했다.

이기간동안 임시영치 명령위반자는 총포도금화약류단속법 제47조위반죄가 적용되어 5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이상의 벌금형을 받게된다.

음식값인하 행정지도

▲영주시는 18일부터 소 닭등 생체가격 인하에 따라 음식점에 대한 소비자가격을 업소마다 자율적으로 1인분에 5백원이상씩 인하하도록 행정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대외협력사무소 개소

▲안동시는 오는 20일 오후 3시에 서울 서초구 서초월드 오피스텔 1001호에서 2백여명의 출향인사를 초청해 대외협력사무소를 개소하고 이건물 지하2층 우정식당에서 개소 만찬회를 개최한다. 연락처 (02) 522-1954~5, (0571)52-9230.

PC이용 제증명 신청

▲청도군은 민선자치 1년을 맞아 민원인이 관청방문을 하지 않고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PC를 이용한 호적등본.초본, 지적도, 건축물관리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토지가격확인원등제증명 발급을 해주고 있다.

출향인사 책자송부

▲청도군은 고향사랑 운동의 일환으로 여름휴가철을 맞아 출향인사들에게 고향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도록 군수서한문과 청도군내를 소개한 내고향 청도 책자를 송부했다.

군민대토론회 개최

▲민선자치1주년 군민대토론회가 19일 오후4시 鄭株煥거창군수를 비롯 김태순문화원장, 군의원, 주민등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소회의실에서 열린다.

토론주제는 △민선자치시대의 성과와 과제 △어떻게 민원문제를 해결해 갈 것인가 △지방자치 정착을 위한 우리의 할일 등 3가지로 허진철 적십자 병원장의 사회로 진행된다.자원봉사단 모집

▲거창군은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9일간 제2기 청소년자원봉사단을 모집중이다. 관내 중학생을대상으로 1백여명정도 모집하는 자원봉사단의 신청은 자원봉사활동신청서를 작성, 사회복지관에제출하면 된다. 운영방법은 8~9명을 한조로 편성운영하며 봉사기간은 25일부터 8월30일까지의 기간중 15일씩 참여토록 할 계획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