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1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기아自, 터키에 합작공장 설립

◆기아자동차(대표 金永貴)가 터키에 연산 5만대 규모의 자동차 합작공장을 건설, 중동시장 공략에나선다.

기아는 16일 오후(현지시간) 터키 이스탄불에서 현지 딜러인 일라스(IHLLAS)社, 日本 니치멘社와 공동으로 연산 5만대 규모의 자동차 조립공장을 설립키로 합의했다고 밝혔다.이스탄불에서 2백㎞ 정도 떨어진 듀제市에 건설될 이 공장은 5천만달러를 투입,오는 98년초 1차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기아는 설명했다.

生保社 신상품개발 '부쩍'

◆올 들어 국내 생명보험회사들이 신상품 개발에 활발히 나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8일 보험개발원에 따르면 지난 1~6월 국내 33개 생보사가 개발해 판매에 들어간 신상품은 모두85개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68개에 비해 17개, 25%% 증가했다.

순수 보장성보험 상품이 전체 85개 신상품의 63.5%%인 54개에 달했는데 이는 작년 상반기보다 절대수치(41개)에서나 전체 비중(60.3%%)에서 모두 증가한 것이다.

中대학생 '한국상품 비싼편'

◆중국 대학생들은 한국상품이 품질과 디자인은 뛰어나지만 가격은 다소 비싼 것으로 인식하고 있어 한국상품의 중국수출 확대를 위해서는 가격경쟁력을 강화해야 할 것으로 지적됐다.18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北京시내의 淸華大와 人民大 등 2개 대학교 학생1백1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45%%가 한국상품의 품질이 뛰어나 한국제품을 구입했다고밝혔으며 34%%는 디자인이 좋아서 구입했다고 대답했다. 그러나 가격때문에 한국제품을 샀다는학생은 10%%에 불과했다.

또 한국상품의 개선돼야 할 부분을 묻는 질문에는 50%%가 비싼 가격을 들었으며 광고를 바꿔야 한다는 응답도 14%%에 달했다.

해태제과 DHA껌 출시

◆해태제과(주)는 두뇌발달에 좋은 뇌세포 기능 활성인자인 DHA와 칼슘을 함유한 무설탕 고기능껌 DHA-Q 를 소비자가격 5백원에 출시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