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디지털 휴대전화 어느제품이 좋을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전력소비 줄고 통화시간 늘어나고..."

지난 1일 대구지역 디지털이동전화가 개통되면서 휴대전화 가입희망자들의 관심은 새로 등장한디지털 휴대전화에 쏠리고 있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디지털휴대전화은 LG정보통신의 프리웨이, 삼성전자의 SCH-100, 코오롱의 D-500, 현대전자의 HHP-9300, 맥슨의 MAX1000K등이다.

디지털 휴대전화은 디지털기지국이 있는 대도시에서는 디지털방식으로,그렇지 않은 지역에서는아날로그방식으로 통화가 되는 디지털-아날로그 듀얼모드방식이다. 디지털휴대전화은 아날로그에비해 소비전력이 적어 통화시간및 대기시간이 훨씬 길어진 것이 장점이다.

LG의 프리웨이는 통화대기시간이 길고 통화녹음기능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QCP-800은 한번 충전으로 통화시간 5시간, 대기시간 72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이용시간을 대폭 늘렸다.LDP-200은 통화중 음성녹음 장치가 있어 이동중에 필기구없이 중요한 통화내용을 기록할 수 있게 돼 있다.

삼성의 SCH-100은 무게가 1백70g으로 가장 가벼운 디지털 휴대전화이다.

리튬이온 배터리를 채용해 통화대기는 54시간, 통화시간 3시간20분(대용량 배터리기준)으로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렸다. 통신위성에서 직접수신하는 위성시계기능,인사말 변경기능, 벨소리 또는무음의 착신램프 선택기능이 있다.

코오롱의 KOLON-D500도 리튬이온배터리를 사용해 통화 5시간, 대기 72시간으로 길고 스피드다이얼링 기능을 갖춰 3개의 키로 99개의 전화번호까지 호출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다.현대전자의 HHP-9300은 대형배터리의 경우 40분 충전에 6시간40분까지 연속통화및 55시간 연속대기가 가능하다. LCD화면을 통해 전화기 상태및 통화상태 등을 사용자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맥슨의 MAX-1000K는 99개의 전화번호 저장이 가능하며 누적통화시간, 현재통화시간 표시기능을갖고 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쿠팡 대표와의 식사와 관련해 SNS에서 70만원의 식사비에 대해 해명하며 공개 일정이라고 주장했다. 박수영 ...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탭을 업데이트하여 친구 목록을 기본 화면으로 복원하고, 다양한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부동산 시장은 2025년 새 정부 출...
최근 개그우먼 박나래가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그녀의 음주 습관이 언급된 과거 방송이 재조명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박나래는 과거 방송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