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공단.업계 소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남 체불임금67억원

추석을 앞둔 경남도내의 기업임금 체불은 26개업체에 67억여원으로 나타나고있다.

11일 경남도에 따르면 도내기업의 임금 및 퇴직금체불은 창원의 (주)새한을 비롯 26개 업체의 2천여명으로 이들은 대부분 부도가 났거나 부도직전으로 잠적한 상태여서 빠른 시일내의 청산은 어려운 실정이라는 것.

▨포철 내년 임원보수 동결

장기불황으로 긴축경영에 돌입한 포철이 내년도 임원보수 동결.경상경비 절감.선물금지등 7개항으로 구성된 불황극복을 위한 근검절약지침 을 마련, 7일부터시행에 들어갔다.

이같은 포철의 절약지침은 출자사와 협력사등 포항철강공단 전체에 파급될 전망이다.

이날 포철이 발표한 지침은 △임원진의 내년도 보수 동결 △부대비용 최소화△출장경비 절감 △회의.접대 간소화 △과소비성 모임자제 △선물 주고 받기금지 △저축증대및 물자절약등 7개항이다.

▨포스코개발 HGI수주

포스코개발이 동국산업의 열연도금강판공장(HGI) 신설공사 주설비제작업체로선정됐다.

포스코개발은 동국산업 포항공장 2천3백여평에 연산 15만t 규모의 열연도금강판 생산공장을 공정설계에서부터 설비공급과 건설관련 전체까지 턴키방식(일괄수주)으로 수주, 건설할 계획이다.

▨동남공단 정보지 발간

창원 동남관리공단은 국내외 산업기술 및 신기술개발 관련 정보를 비롯, 기업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산업정보지를 발간, 입주업체에 배포한다.

이와함께 정보수집력이 취약한 입주기업체의 정보경쟁력 강화를 위해 산업정보종합서비스센터도 운영할 계획이다.

▨ 유공 정제공장 완공

〈주〉유공(대표 조규향)은 사업비 4천5백10억원을 들여 울산컴플랙스 단지내에 하루 20만배럴의 정제능력을 갖춘 제5석유정제시설을 완공, 이달말부터 생산에 들어간다.

▨ 현대自 말聯 합작공장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규)는 지난6일 말레이시아에 현지공장을 설립하고 1.5t트럭 생산을 위한 합작공장 설립계약을 체결, 98년 7월부터 생산에 들어가기로 했다.

▨(주)우진 국제인증 획득

울산공단내 자동차 부품 업체인 (주)우진은 최근 영국의 SGS사로부터 전생산품목에 걸쳐 국제품질보증 인증을 획득했다.

▨포항 지프택시 등장

울릉군등 산간 오지 지역에서 운행되던 지프형 개인택시가 내년부터 포항에서도 운행된다.

6일 96년도 개인택시 신규면허 모집 공고를 한 포항시는 총 85대중 15대를 지프형 차로 지정 고시했다.

사업구역이 한정된 지프형 택시는 송라면이 3대이며 장기, 신광, 청하, 기계, 죽장, 기북등 6개면은 2대씩이다.

한편 포항시는 내달 4~5일 시청 시민과에서 면허 신청서를 접수받아 12월말 대상자를 일괄 발표한다.

연락처 (0562)45-6251.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쿠팡 대표와의 식사와 관련해 SNS에서 70만원의 식사비에 대해 해명하며 공개 일정이라고 주장했다. 박수영 ...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탭을 업데이트하여 친구 목록을 기본 화면으로 복원하고, 다양한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부동산 시장은 2025년 새 정부 출...
최근 개그우먼 박나래가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그녀의 음주 습관이 언급된 과거 방송이 재조명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박나래는 과거 방송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