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이 걸리기 쉬운 홧병(火病) 분석서와 탈모의 해결방법, 인간의 자연치유력을 설명한 책등 다양한 의학서적이 선보이고 있다.
▲'홧병'(김종우 지음, 여성신문사 펴냄)은 한의학적 측면에서 오랫동안 임상을 통해 분석한 홧병의 원인과 치료방법등을 설명하고 있다. 미국 정신의학회에서 우리나라 문화특유 증후군으로까지등재된 홧병은 단순히 나이든 주부들이 걸리는 질환에서 벗어나 남성 직장인, 학생들에게 까지나타나고 있어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형편이다. 각종 사례를 통해 홧병의 다양한 모습을 설명하고 있다.
▲'모발 클리닉'(최영철 지음, 금운한편집 펴냄)은 모발의 구조에서 부터 탈모, 그 치료에 이르는'모발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특히 탈모는 개인의 사회생활에도 깊은 영향을 주는 만큼 자세하게분석하고 있는데 탈모의 원인과 약물과 수술을 통한 치료방법등을 소개한다.
▲'뇌를 알면 건강이 보인다'(후나하시 도시히코 지음, 중앙 M&B 펴냄)는 최근 뇌를 중심으로한일련의 건강서적과 맥을 같이 하고 있다. 인간의 뇌가 건강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으며 뇌의 자연치유력을 키우면 모든 병과 근심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인간의 뇌를 중심으로 각종 질병의 원인을 규명하고 구체적인 치유법도 제시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