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해외토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스리랑카서 달걀 크기 사파이어 발견

세계에서 가장 비싼 보석으로 기록될 8백80캐럿짜리 계란크기의 블루 사파이어 원석이 스리랑카 중부에서 발견됐다고 무역업자들이 14일 밝혔다.

콜롬보에서 70㎞ 떨어진 라트나푸라 광산 소유주인 릴라 다르마다사씨는 이번에 발견된 사파이어 원석을 가공한 뒤 경매에 부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보석은 찬드리카 쿠마라퉁가대통령에게도 전달돼 대통령이 직접 보도록 했다고 그는 전했다.

스리랑카 최고 권위의 보석 감정사인 레슬리 푼치헤와는 사파이어 원석을 제대로만 가공한다면 가치면에서 세계 10대 사파이어에 속할 것이라고 장담했다. 아직 정확하게 감정가를내릴 수 없지만 1백만달러에 육박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콜롬보AP)

★일방적 칭찬은 어린이에 나빠

성적이 높아진 것을 칭찬하거나 머리가 좋다는 식의 칭찬은 어린이들에게 오히려 해를 끼칠수 있다고 미 컬럼비아대학 연구팀이 주장.

연구팀은 성적이 향상된 것을 칭찬할 경우 어린이들이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보다 높은 점수 받는 것을 더 중요시할 수 있으며 지능에 대한 칭찬도 실패를 두려워하거나 위험을 피하려고 하는 자멸적 행동을 야기할 수 있다고 설명.

따라서 학교 등에서 지식의 범위를 넓혀가는 과정에 있는 어린이들에게는 일방적인 칭찬보다는 집중력과 준비성, 근면 등의 덕목이 가지는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연구팀은 강조.

(워싱턴AFP)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