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런일·저런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울릉 해저관광선 취항

울릉도 해저관광선으로 도입된 반 잠수정 시샤인(SEASHINE)호 취항식이 2일 오후 울릉도도동항 현지에서 열렸다.

◆평생교육원 개원식

경일대 평생교육원(원장 박영태) 개원식 및 현판식이 2일 본교 종합강의동에서 이효태 총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수해구호품 상주전달

경주교육청(교육장 윤성택)은 2일 오후 관내 초·중학교 학생과 교직원들이 수재민돕기 운동을 펼쳐 모은 쌀, 라면, 의류를 비롯한 각종 생활용품 5t트럭 3대분을 상주시에 전달했다.◆체신봉사상 시상식

정보통신의 최일선에서 헌신적인 노력을 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제 15회 체신봉사상 시상식이 2일 오전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수해복구작업지원

경북도는 2일까지 열흘간 의성, 상주지역 수해복구현장에 도청직원 7백60명을 교대로 파견,하천제방을 보수하는 등 복구작업을 도왔다.

◆휠체어 유럽종주 성공 연세대 박대운·이동건씨

2002년 한일 월드컵 홍보를 위해 유럽 5개국 종주에 나선 연세대 박대운씨(27·신문방송학2년)와 이동건씨(26·인문학부 3년)가 2일 낮 12시(현지시간) 최종 기착지인 스페인 마드리드 '태양의 광장'에 도착했다.

교통사고로 두 다리를 잃은 이들은 무동력 휠체어와 자전거를 타고 지난 7월 25일 독일 뒤셀도르프 중앙역 광장에서 출발해 네덜란드, 벨기에, 프랑스 등을 거쳐 목표지점인 스페인마드리드에 무사히 입성.

정상인도 완주하기 힘든 2천2㎞라는 대장정의 길을 40일만에 무사히 횡단함으로써 유럽 각국에 대한남아의 기개를 드날린 이들은 5일 귀국 예정.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