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제단신

◆대구銀 자기앞수표 수수료 면제

대구은행은 현금수요가 많은 추석 연휴를 맞아 현금 소지에 따른 고객 불편 해소를 위해오는 28일부터 10월2일까지 10만원, 30만원, 50만원, 1백만원권 정액 자기앞수표의 발급수수료를 면제해주기로 했다.

◆大百, 추석맞이 시골장터 개설

대구백화점은 25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한가위 맞이 시골장터'를 개설한다.행사기간동안 지역특산물초청판매 선착순 할인판매등 서비스를 실시한다.

◆동아상품권 우체국위탁 판매

동아백화점은 추석을 맞아 상품권을 우체국에서 위탁판매키로했다. 판매우체국은 대구,포항, 구미지역 모든 우체국(우편취급소제외).

◆삼성홈플러스 추석 할인판매

삼성홈플러스는 추석을 맞아 25일부터 1천여상품가격을 일제히 인하판매한다. 특히참기름 참치캔등 일부품목은 10~20%가량 할인판매키로 했다.

◆대우전자 구미공장 'ISO12001' 인증

대우전자 구미공장이 24일 세계인증기관인 DNV인증원으로부터 환경경영 시스템의적합성 및 유효성을 인정받아 ISO12001 인증을 획득했다.

대우전자 구미공장은 지난 95년 그룹의 환경선언 이후 다양한 환경친화적 운동을실천해오면서 지난 97년 8월에는 ISO14001 전담팀을 구성, 생산공정상의 환경영향 파악,공정개선등 환경보전의식 제고에 주력하면서 국제환경규격에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춰왔었다.

이같은 노력으로 지난달 26일부터 3일동안 TV, VTR, 모니터, 금형등을 비롯 관리부문등24개팀에서 실시한 심사에서 적합성을 인증받았던 것.

◆주유소 사은품 무료통화상품 등장

LG-칼텍스정유주식회사는 LG정유카드회원들이 3회이상 주유할 경우 시내전화50통화(1통화당 45원기준, 2천2백50원)의 요금을 대신 내주는 고객사은제도를 도입했다고24일 밝혔다.

이에따라 한국통신은 LG카드회원들에게 사은품으로 제공된 무료통화량 만큼전화요금에서 감면해주고 LG정유측이 이를 대신 납부하게 된다.

LG정유는 "기존 사은품에 대해 식상한 고객에게 참신한 사은품을 제공하기 위해 이 제도를도입하게 됐다"면서 "이 제도를 이용하면 연간 누적실적에 따라 최고3백통화(1만3천5백원)까지 무료로 통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