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방콕】아시안게임 게임종합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양뢰성 에페 2관왕

한국남자 펜싱의 간판 양뢰성이 에페단체전을 우승으로 이끌어 2관왕에 올랐다.한국남자펜싱은 17일 타마삿대학 제4체육관에서 열린 에페단체전 결승에서 이종목 개인전 우승자양뢰성과 이상기의 활약으로 카자흐스탄을 45대37로 눌러 금메달을 따냈다.

■김동문-나경민조 우승

김동문(삼성전기)-나경민(한체대)조가 혼합복식 금메달을 땄다.

지난해 7월 짝을 이룬 뒤 무패를 기록중인 김동문-나경민조는 17일 타마삿대2체육관에서 끝난 배드민턴 혼합복식 결승에서 한 수 아래의 이동수-임경진조(삼성전기)를 2대0으로 가볍게 물리치고우승했다.

당초 금메달 3개를 목표로 잡았던 한국은 이로써 금 1 은 1 동 3개에 머무르는 기대이하의 성적을 냈다.

■금메달 2개 추가

한국은 17일 타마삿대 제1체육관에서 벌어진 방콕아시안게임 레슬링 자유형 첫날 경기에서 98세계선수권 은메달리스트 문의제(삼성생명)와 63㎏급의 장재성(주택공사)이 잇따라 금메달을 따냈다.

문의제는 이날 일본의 고시바 겐지를 맞아 일방적인 경기끝에 3분16초만에 테크니컬 폴로 승리했다.

장재성은 우즈베키스탄 이랴모프 라모일과의 경기에서 연장까지 접전을 벌여 3대2로 역전승했다.

■4㎞단체도 2연패

한국 사이클이 남자 4㎞단체추발에서 대회2연패를 이뤘다.

한국은 17일 후아막벨로드롬에서 벌어진 남자 4㎞단체추발 결승에서 홍석한, 노영석, 지성환, 조호성이 4분36초609를 기록해 카자흐스탄(4분43초786)을 가볍게 따돌리고 우승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