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방콕】아시안게임 게임종합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양뢰성 에페 2관왕

한국남자 펜싱의 간판 양뢰성이 에페단체전을 우승으로 이끌어 2관왕에 올랐다.한국남자펜싱은 17일 타마삿대학 제4체육관에서 열린 에페단체전 결승에서 이종목 개인전 우승자양뢰성과 이상기의 활약으로 카자흐스탄을 45대37로 눌러 금메달을 따냈다.

■김동문-나경민조 우승

김동문(삼성전기)-나경민(한체대)조가 혼합복식 금메달을 땄다.

지난해 7월 짝을 이룬 뒤 무패를 기록중인 김동문-나경민조는 17일 타마삿대2체육관에서 끝난 배드민턴 혼합복식 결승에서 한 수 아래의 이동수-임경진조(삼성전기)를 2대0으로 가볍게 물리치고우승했다.

당초 금메달 3개를 목표로 잡았던 한국은 이로써 금 1 은 1 동 3개에 머무르는 기대이하의 성적을 냈다.

■금메달 2개 추가

한국은 17일 타마삿대 제1체육관에서 벌어진 방콕아시안게임 레슬링 자유형 첫날 경기에서 98세계선수권 은메달리스트 문의제(삼성생명)와 63㎏급의 장재성(주택공사)이 잇따라 금메달을 따냈다.

문의제는 이날 일본의 고시바 겐지를 맞아 일방적인 경기끝에 3분16초만에 테크니컬 폴로 승리했다.

장재성은 우즈베키스탄 이랴모프 라모일과의 경기에서 연장까지 접전을 벌여 3대2로 역전승했다.

■4㎞단체도 2연패

한국 사이클이 남자 4㎞단체추발에서 대회2연패를 이뤘다.

한국은 17일 후아막벨로드롬에서 벌어진 남자 4㎞단체추발 결승에서 홍석한, 노영석, 지성환, 조호성이 4분36초609를 기록해 카자흐스탄(4분43초786)을 가볍게 따돌리고 우승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