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명교실은 대구의 경우 남산초등과 대명여중, 경북에는 상주와 경주에 마련돼 있으며 학생 뿐만 아니라 학부모들도 참가할 수 있어 한번쯤은 들러볼 만하다.
꿈나무 발명교실의 경우 학기중에는 초등학생, 방학중에는 중학생이 참가할 수 있으나 학교장 추천을 받아야 한다. 학기중에는 매주 화.수요일 3시간씩, 방학중에는 1기당 3일 동안 9시간을 운영한다.
각 학교 교사가 주도적으로 나설 경우 학교 단위로 자율 발명교실에 참가할 수 있다. 발명 기법 소개, 아이디어 창출, 사고력 증진 훈련 등을 내용으로 매주 토요일 열린다.
학부모들을 위한 발명교실은 학기중 4차례 개설된다. 발명 상품 소개와 아이디어 발상 훈련, 발명 기법 등을 배울 수 있다.
굳이 프로그램에 참가하지 않더라도 발명교실을 이용하고 교사들의 지도를 받는 것은 언제든 가능하다. 발명교실 담당 교사들은 "자녀의 손을 잡고 재미 삼아 들러봐도 유익할 것"이라며 누구라도 환영한다는 입장이다.
전화번호는 대구 남산초등(동부) 256-8480, 대명여중(남부) 638-9881, 경주 (0561)741-8010, 상주 (0582)535-2734.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