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번주 TV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공중파 지상파는 이번 주에 거의 정규 편성대로 방송될 전망이다. 프로야구 중계 일정 동요 때문에 다소 임기 응변이 있은 외에는 대체로 평온했던 지난 주 보다도 더 안정감이 높을 정도.

5개 채널 전부 거의 고정 프로그램을 따라가고, 스포츠 중계도 특별한 게 없어 TBC(SBS)가 토요일 낮시간에 잡아 놓은 한일간 프로야구 슈퍼게임 중계 정도가 눈에 띌 정도. EBS의 이번 주 문화센터 주제는 '마사지로 건강한 하루를'이다.

위성파 중에서는 KBS2가 밤 10시대에 영국 BBC의 과학.의학 관련 다큐 걸작선을 방송키로 했다. 죽음의 우주 정거장, 모기, 새가 된 공룡, 두 얼굴의 탈리도마이드, 돌연변이의 비밀 등 순으로 이번 주를 진행할 계획.

▲케이블 만화 전문인 투니버스(38)가 편성을 대폭 바꾸고, 예술.영화TV(37)에 몇가지 특집성 편성이 엿보인다.

투니버스 경우, 종전 하루 17시간씩 하던 방송을 1일부터 24시간으로 늘렸다. 또 게임 시간을 고정 편성했으며, 세계 유명 애니메이션 채널의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시간대도 마련했다.

이에따라 유아용 교육.교양 편성띠인 '투니스쿨'의 배치 시간이 한시간 늦어진 오전 9시부터 2시간 동안으로 바뀌었고, 이 채널의 프라임 시간대인 '파워존'도 한시간 늦춰져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으로 변경됐다. 평일 밤 8∼9시, 10∼11시엔 각각 청소년 대상의 애니메이션과 게임 프로그램을 배치했다.

예술.영화TV는 매주 월요일 오후 5시에 영국 BBC 제작 5부작 '워터게이트'를 편성, 관련자들의 생생한 육성 증언을 보여 줄 예정이다. 또 매주 월.화 밤 10시엔 10편의 메디컬 영화를 시리즈로 방송키로 했다. '어느 의사 이야기' '메디컬 스토리' 등이 이번 주 제목.

수.목요일 밤 10시엔 6부작 '오만과 편견'을 방송하며, 목요일 오전 11시에는 현대무용 4인방의 삶과 춤을 시리즈로 보여준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