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여름방학 특선 만화영화 '심살라 그림' 방송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MBC는 오는 17일부터 매주 월-금요일 낮 12시 5분 그림 형제의 명작 동화를 새로운 형식으로 만든 만화영화 '심살라그림'(원제:Simsala Grimm)을 여름방학 특선으로 방송한다.

독일 그린라이트 미디어사의 1999년작인 '심살라그림'은 '헨젤과 그레텔','장화신은 고양이', '신데렐라' 등으로 잘 알려진 독일의 동화작가 야코프 그림과 빌헬름 그림 형제의 주옥같은 명작동화를 새로운 형식으로 만든 만화영화.

선악을 주로 다루던 종래의 동화와는 달리 인간 내면의 심층을 꿰뚫는 이야기로 어린이와 어른 모두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옛날 옛적, 마법과 동화로 가득했던 세계에 심살라라고 하는 마법의 나라가 있었는데 그 나라의 문을 여는 주문이 '아브라, 카다브라! 심살라그림~!'이었다.

여기에 모험심 강하고 낙천적이며 유쾌한, 그래서 대책없기도 한 장난꾸러기 요정 요요와 학자이며 철학자이고 예술을 사랑하지만 어딘가 어눌해서 요요의 장난에 끊임없이 휘말리는 착한 요정 크로크가 등장한다.

동화책을 탄 요요와 크로크는 마법의 나라 심살라로 날아가 동화 속 인물들과 함께 여러가지 신기하고 재미있는 모험을 하게 되고 '심살라그림'은 이들이 겪는 요술같은 동화 속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모두 26편의 이야기가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펼쳐진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