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119아저씨 이젠 불장난 않을게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0.."119 구조대원 아저씨들과 함께 소화기로 불을 꺼보니 신기하고 재미있어요"구미소방서가 어린이들의 화재예방과 소방안전 의식을 심어주기위해 실시하고 있는 '119 안전체험마당'이 인기를 끌고 있다.

평소 TV를 통해 119 구조대원들의 활약상을 눈여겨 봐왔던 어린이들은 처음 보는 소방장비와 인명구조 장비가 신기하기만 해 직접 만져보고 소방관들과 함께 실습을 하면서 신바람이 난 모습이다.

구미소방서(서장 김철우)는 지난 9일부터 구미시와 군위군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학원생 등 5세~초등학생 1만5천여명에게 현장에서 소방 활동을 직접 보여주고 있다.

소방서 체험마당은 어린이들이 평소 가정에서 화재에 대한 별다른 의식없이 쉽게 화인과 접촉, 화재발생의 주요 원인으로 대두됨에 따라 조기교육 차원에서 실시됐는데 의외로 어린이들의 호응이 높아 참가신청이 쇄도하고 있는 실정.

어린이들은 화재발생시 소화기 사용법, 119 구조대의 인명구조 시범훈련, 방수시범, 각종 소방장비 및 소방활동 전시사진 관람을 한 후 희망하면 119구조대원과 인솔 지도교사가 함께 물 소화기 시뮬레이션과 소방차량 방수시범에 참가한다.

김철우 서장은 "어린이들에게 119 구조대원의 활약상을 직접 체험하게 해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교육시키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구미 hslee@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둘러싼 의혹이 제기되자 박주민 의원은 당에 부담을 주지 않는 방향으로 고민했을 것이라며 유감을 표명했다. 박 ...
현재 12억8천485만원에 이르는 로또 1등 당첨금이 주인을 찾지 못하고 있으며, 해당 복권은 서울 강북구의 한 판매점에서 판매된 것으로 확...
민중기 특별검사팀은 김건희 여사에게 267만 원 상당의 명품 가방을 제공한 혐의로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과 그의 배우자를 불구속 기소했다. 특...
역대 최연소 미국 백악관 대변인 캐롤라인 레빗(28)이 26일 자신의 둘째 아이 임신 사실을 알리며, 내년 5월 딸이 태어날 것이라는 기쁜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