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프로를 키운다'-대구산업정보대

쾌적한 교육환경과 우수 교육진 등 차별적인 경쟁력을 자부하는 대구산업정보대(학장 김기택.대구시 수성구 만촌3동).

산학협동을 통한 실험.실습 강화로 현장적응 능력과 창조력, 실무능력 배양에 최우선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해부터 학사 인터라넷, 전자결재시스템 도입과 정보 검색기 설치로 정보화 교육에 역점을 두고 있다. 특히 현재 구축중인 전산정보관과 디지털도서관은 국내 최고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교내외 영어.일어.중국어 경시대회를 열어 어학실력 향상과 외국어 붐 조성에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일본 벳부대, 필리핀C.E대 안경대학, 중국 연변대학과 자매결연을 통해 문화교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수영장, 헬스클럽, 에어로빅, 사우나 등을 갖춘 강산스포츠센터, 미용실, 테마식당, 어학실습실 등을 부대시설이 들어선 '드림 캠퍼스'는 빼놓을 수 없는 학교의 자랑거리이다.

취업중심의 다변화 정책으로 취업률을 90%로 유지하고 있다.

지난 해 신설된 생활체육과는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운동방법을 가르치는 전문 운동지도자를 양성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운동생리학, 에어로빅, 수영, 보디빌딩 등 생활체육에 대한 실기교육은 물론 비만클리닉센터, 신체교정센터, 운동처방센터 운영을 통해 건강상식 및 지도에도 이론적 뒷받침을 제공해주고 있다. 또 스포츠 산업화의 활성화에 따라 스포츠 마케팅 분야 개발을 위한 교육과정도 개설해 놓고 있다. 조리과는 세계각국의 요리 등 식문화에 대한 실기와 이론을 병행해 가르치는 유망학과. 외식산업 규모가 30조원 시장 규모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전문조리 컨설턴트를 양성하는데 많은 비중을 두고 있다. 산업체에서 다양한 경험을 가진 실무진을 실기교육에 투입, 급변하는 현장을 교육과 연계될 수 있도록 배려를 아끼지 않고 있다. 한식, 양식 조리관련 자격증 및 실기교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지속적인 실기 수업과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 컴퓨터 정보계열은 △ 인터넷 비지니스 △멀티미디어 △웹정보처리 등 3개 분야로 세분화, 경영마인드를 겸비한 정보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입학정보문의 754-0361, http://www.tpic.ac.kr

류승완기자 ryusw@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