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통신 대구지사는 오는 23일 오픈 예정인 패션몰 베네시움에 최첨단 광전송장비와 사설교환기(PABX)를 광케이블을 통해 연결하는 등 시스템 구축을 최근 완료하고 본격적인 구내통신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베네시움 입주사들은 전화이용시 할인혜택을 받는 것은 물론 초고속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영상전화, 단축다이얼 기능 등 첨단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구내통신서비스란 일종의 빌딩 종합통신서비스로 대형빌딩 구내에 디지털 사설교환기를 비롯한 각종 정보통신 장비를 설치해 구내통신망을 구축하고, 빌딩에 입주한 고객끼리 내선번호로 무료로 통화할 수 있도록 한 것. 또 외부와 연결되는 음성전화와 인터넷, 데이터통신 등 다양한 첨단 정보통신서비스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하나로통신의 구내통신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건물주는 △통신시설의 신규 및 추가 투자를 통신업체에서 대신하는데 따르는 투자비 절감 △첨단 정보통신설비 설치에 따른 건물가치 상승 △전문 통신인력을 파견, 24시간 통신망 운용과 유지보수를 대행함으로써 인건비 절감 △통신서비스 신뢰도 향상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하나로통신은 이미 서울 코엑스, 메리어트호텔, 용산나진상가, 디자이너클럽, 부산 밀리오레 등 대형빌딩과 구내통신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해 서비스하고 있다.이석호 하나로통신 대구지사장은 "최근 인터넷과 기업통신의 결합을 통해 기업 고객에게 토털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솔루션사업'과 종합포탈사업인 '하나넷사업'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수용기자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