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주 주식시장에서는 중소형 개별테마주의 약진과 이미 큰 폭으로 오른 증권주, 코스닥 선도주인 인터넷 관련주들의 시세약화가 두드러졌다. 또한 지속적인 주가의 상승이 점차 힘들어져 가는 국면으로 진입한 모습이었다.
이번 주 증시는 이러한 조정 장세가 몇차례 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외국인들의 순매수 기조가 연속되고 있고 기술적으로도 거래소 경우 20일, 120일 이동평균선의 골든크로스가 예상되며 코스닥 경우도 20일, 60일 이동평균선이 지난 주 골든크로스가 발생했는 바 향후 조정 후 재상승이 예상된다. 또한 아시아권 특히 한국에 대한 지속적 투자증가는 상당히 긍정적으로 이해된다. 국내적으로도 기업의 재무리스크 감소 및 금리의 하향 안정화는 시장의 급격한 하락보다는 추가 조정 후 상승으로의 전망에 조금 더 무게를 둘 수 있을 것이다.
상승이 예상되는 테마로는 증권업종이 한차례 추가상승이 예상된다. 이들 업종은 최근 주식시장의 활발한 거래 증가로 인해 상당 폭 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코스닥 시장과의 밀접한 상승관계로 볼 때도 주도업종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코스닥 시장의 경우에는 중소형 개별테마주들의 등락이 이어지는 가운데 코스닥 선물지수의 중심역할을 하는 종목들 특히 외국인들이 선호하며 내수시장의 핵심역할을 할 수 있는 한통프리텔, SBS, 하나로통신 등과 같은 종목군들의 상승이 예상된다.
김진석(삼성증권 대구중앙지점장)



























댓글 많은 뉴스
10년만에 뒤집힌 박원순 아들 병역 비리 의혹
김용태 "장동혁 자해정치 경악…이대론 지방선거 100전 100패"
李대통령 "서울은 한평 3억, 경남은 한채 3억 말이 되나"
장동혁 "부결 시 대표직·의원직 사퇴"…정치생명 걸고 재신임 승부수
장동혁 "누구든 정치적 책임 걸어라, 전 당원 투표 할 것…사퇴 결론 시 의원직도 포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