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무협·추리소설을 언제 어디서나 읽는 시대가 왔다. LG텔레콤은 세계 최초로 자바(JAVA)를 이용한 모바일북(Mobile Book) 서비스를 14일부터 제공한다.
무협, 추리, 판타지/SF, 성인, 영화 시나리오, 희곡, 드라마 대본 등의 카테고리로 우선 약 100여 종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 특히 기존 PC통신상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유료 소설은 물론 최신 영화 시나리오까지 포함하고 있다.
LG텔레콤은 매주 약 10여종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시켜 기존 유선인터넷으로 제공되는 E-북 서비스를 능가하는 모바일 도서관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인 M-북 서비스는 기존 무선인터넷에서 제공되던 유머·소설 등 텍스트 위주의 콘텐츠 구성방식과 달리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적절한 텍스트 배치와 책갈피 기능, 조명 기능 등 자바 애플리케이션만의 장점을 최대한 살렸다.
M-북 서비스는 18일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19일부터 콘텐츠 종류, 용량에 따라 100~2천원의 차등화된 정보이용료가 부과될 계획이다.
M-북 서비스 이용방법은 무선인터넷 이지아이(www.ez-i.co.kr)에 접속→4. fun & game→3. fun 엔터테인먼트 접속→2. 유머/소설→1. 자바 M-book에 접속해 원하는 내용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김수용기자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원자력 석학의 일침 "원전 매국 계약? '매국 보도'였다"
김문수 "전한길 아닌 한동훈 공천"…장동혁 "尹 접견 약속 지킬 것"
조국 '된장찌개 논란'에 "괴상한 비방…속 꼬인 사람들 얘기 대응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