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차관급 21명 인사 단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대중 대통령은 1일 김진표 재정경제부 세제실장을 차관에 임명하는 등 차관 및 차관급 인사 21명을 교체하는 대폭적인 차관급 인사를 단행했다.

김 대통령은 이번 인사에서 외교안보팀 전원을 교체, 통일부 차관에 김형기 통일정책실장, 외교통상부 차관에 최성홍 주영대사, 국방부 차관에 권영효 국방부 조달본부장을 각각 임명했다.

또 행정자치부 차관에 정영식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 문화관광부 차관에 윤형규 주 오사카 총영사를 임명하고 산업자원부 차관에 이희범 자원정책실장, 보건복지부 차관에 이경호 기획관리실장, 과학기술부 차관에 유희열 기획관리실장, 건설교통부 차관에 조우현 차관보를 각각 승진.임명했다.

이와 함께 노동부 차관에 김송자 전 서울지방노동위원장을 임명, 첫 여성차관으로 발탁했다.

김 대통령은 또 금감위 부위원장에 유지창 재경부 출신의 민주당 정책전문위원, 법제처장에 정부수 차장, 국가보훈처장에 이재달 전 국방무 특명검열단장, 비상기획위원장에 이재관 전 1군사령관, 관세청장에 윤진식 주OECD 공사, 병무청장에 최돈걸 전 합참 전력평가본부장 농촌진흥청장에 서규용 농림부 차관보, 중소기업청장에 최동규 강원도 정무부지사, 철도청장에 손학래 건교부 광역교통기획단장, 중앙공무원교육원장에 김병호 국무조정실 총괄조정관을 임명했다.

정경훈기자 jgh0316@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야차룰'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며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기존 정치 문법과는 다른 과격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
디지털자산거래소 빗썸에서 비트코인 리워드 지급 과정에서 발생한 실수로 약 60조원 규모의 비트코인이 잘못 지급된 사건이 발생했다. 빗썸은 7...
경북지역 한 대학 총장이 농지에 불법 건축물을 세운 후 20년간 거주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으며, 경주시는 시정명령 절차를 진행 중...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