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봄철 남성피부 손질 방법

직장인 김동규(36·대구시 남구 대명동)씨는 요즘들어 퇴근 후 곧장 귀가하는 날이 부쩍 늘었다.

회사 내에서 '주당'으로 소문난 김씨. 일주일에 3, 4일은 술을 마셨던 그가 요즘들어 일찍 집에 가는 이유가 뭘까. 알고보니 아내가 피부손질을 해주기 때문이란 것.

김씨는 처음엔 "남자가 무슨…" 하면서 멋쩍어했지만 처음 피부 손질을 하고난 뒤의 상쾌함을 잊을 수 없어 자주 하다보니 지금은 거의 '중독'이 되었다고 털어놓았다.

봄철엔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 피부당김, 번들거림 등의 피부 트러블이 생겨나기 쉽다. 가정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남성피부 손질 방법을 소개한다.

▼묵은 각질 제거-스크럽 사용하기=하얗게 일어나는 각질은 수분과 영양공급을 방해한다. 서서히 자극없이 없애는게 중요하다. 면도 전에 해주면 좀더 깔끔하고 쉽게 면도를 할 수 있다. 먼저 얼굴을 깨끗이 닦은 후 스크럽 제품을 바르고 마사지가 끝나면 미지근한 물로 여러번 헹궈준다.

▼팩으로 피지 없애기=남자 피부도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피지 제거용 팩으로 모공의 더러움과 피지를 없애주는게 좋다. 팩의 종류는 씻어내는 타입과 떼어내는 타입이 있는데 씻어내는 타입은 지성피부나 여드름 많은 피부에 적당하다. 떼어내는 타입은 자극은 약간 있지만 그만큼 효과는 크다. 코 부문에 검은 피지가 있다면 코팩을 사용하는게 효과적이다.

▼수분공급은 이렇게=각질 제거와 팩을 했다면 충분한 수분 공급이 뒤따라야 한다. 스킨과 로션은 꾸준히 바르고 건조하거나 탄력이 없는 피부에는 남성전용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자외선 차단하기=자외선은 기미와 주근깨의 원인이 되고 주름과 탄력 저하의 원인이 된다. 특히 장시간 운전을 하거나 외부 활동이 많은 남성의 경우 피부 보호를 위해 자외선 차단 크림 사용을 권한다. 스킨과 로션을 바른 후 자외선 차단제를 얼굴, 목, 팔 등 노출되는 부위에 바른다.

〈도움말:(주)태평양 대구지역사업부〉

김교영기자 kimky@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