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국민 인터넷 예금'판매

△국민은행은 전자금융상품인 '국민인터넷예금'을 판매중이다. 이 예금은 통장없이 인터넷뱅킹이나 폰뱅킹을 이용하거나 거래신청시 발급되는 카드로 자동화기기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입출금거래를 할 수 있는 상품.

거래실적 10만원 미만 소액 예금의 경우 일반저축예금은 이자를 지급하지 않지만 이 예금은 기본금리 연 2.0%를 지급하고 거래실적에 따라 최고 연 4.0%까지의 금리를 받을 수 있어 소액거래와 단기로 운용하는 거래에 유리하다.

◈출자전환 옵션부 대출

△기업은행은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원활한 자금공급을 위해 주식과 연계한 '출자전환 옵션부 대출'을 하고 있다.

대출기간은 3년이내이며 동일기업당 최고 15억원 이내에서 연 7~8%대 금리가 적용된다. 이 대출은 일정기간 후 거래소 상장 또는 코스닥 등록시 대출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미리 정한 가격에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권리를 갖는 대출로 해당기업은 직접 투자에 비해 신속하고 간편하게 필요 자금을 조달할 수 있다.

◈'신 장기 주택마련 저축'판매

△외환은행은 예금이자에 대한 세금이 전혀 없고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이 있는 '신장기주택마련저축'을 7일부터 판매중이다.

계약기간은 7년으로 3년이상 경과 후 중도해지 할 경우 약정이자가 지급되기 때문에 3년제 목돈마련 저축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금리는 최초 3년까지 가입일 고시금리를 적용하고 나머지 4년간은 가입일로부터 3년이 되는 날 고시금리를 적용한다.

◈아파트 전세보증금 반환대출

△현대해상은 업계 최초로 아파트 전세보증금 반환대출을 실시하고 있다. 대출금액은 2천만원 이상이고 대출기간은 2년. 금리는 최저 연8.3%. 근저당권 설정 비용이 면제된다.

집주인이 임대인에게 전세보증금을 주기 위해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할 경우 금융기관은 세입자의 주민등록 말소를 요구하는 불편이 있었으나 이 대출을 이용하면 이런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

◈가족 상해피해 실질 보상

△동부화재는 가족들의 상해사고에 따른 피해를 실질적으로 보상해주는 '누구나 OK 상해보험'을 판매한다. 이 보험은 사고로 인해 뇌나 척수, 손, 발 등 신경과 심장, 위, 간, 신장 등 장기가 손상됐을 경우 치료비 외에 수술비용도 추가로 보상해주는 상품. 그동안 상해보험 가입이 불가능했던 위험직종 종사자들도 가입 가능하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