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달성군 모든 공사 '전자입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달성군이 발주하는 모든 공사·구매·용역의 일반경쟁입찰과 소액공사 견적입찰이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www.ebid.go.kr)를 이용하는 '공공입찰 통합관리시스템(GoBIMS)' 전자입찰 방식으로 바뀐다.

군은 지역에서는 최초로 입찰 투명성을 높이고 입찰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 절약 등 입찰 참가자 편의도모를 위해 조달청의 전자입찰을 다음달 4일부터 시행키로 했다.

전자입찰은 조달청이 개발한 통합관리 시스템에 인터넷으로 접속해 입찰 참가자와 집행관이 PC 입찰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입찰참가자들은 비밀에 부쳐진 입찰예정가 추첨에도 모두 참여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전자입찰 시행에 대비해 대구 건설·용역업체들은 조달청에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과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에 입찰이용자등록을 해 줄 것"을 요망했다.

그동안 달성군은 군청(남구 대명11동)의 주차공간이 협소해 연간 80여건의 입찰때 극심한 주차난을 겪었으며, 논공읍 종합복지관과 옥포면 농업기술센터로 옮겨 다니며 입찰을 실시해왔다. 053)650-3272.

강병서기자 kbs@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남국 전 대통령실 디지털소통비서관의 '현지 누나' 논란으로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에 대한 명확한 신원확인이 필요하다는 여론이 높아졌다. ...
대구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대구연구개발특구의 변경 지정을 최종 고시하여, 디지털 융복합 산업 육성을 위해 기존 19.448㎢에서 19.779㎢...
배우 조진웅의 과거 범죄 이력에 대한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허철 감독이 조진웅에게 폭행당한 경험을 공개하며 용서의 마음을 전했다. 조진웅...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