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청마포구청 결연=20일 오후 예천군청 회의실에서 100여명의 양측 각종 기관단체장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자매결연 조인식을 가졌다. 도농간 협력 체제 구축이 목적.
◇구미시청경도대 협정=18일 학부모·학생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학 협력 및 지역사회 개발 관련 협정을 체결했다.
◇영덕군청 일본어·영어 홈페이지=홈페이지(www.yeongdeok.go.kr)에 외국어 서비스를 하면서 동영상도 가동키로 했다.
◇청송군청 추석맞이 정비=귀성객의 교통 안전 및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역내 도로변 풀베기, 차선·표지판 도색, 낙석 제거 등 작업을 했다. 군청은 또 24일까지200만원을 들여 역내 2천430개 가로등을 일제 점검했다.
◇칠곡 보건소 '건강도우미' 발간=이 책자 1천부를 만들어 마을에 배포했다. 각종 사고 때의 응급처치법, 생활 주변에서 구할 수 있는 약초의 효능·복용법 등이 사진과 함께 실렸다.
◇예천 보건소 길거리 건강검진=성인병 조기 발견 및 등록 유도를 위해 지난 18일 길거리에서 '자기 혈압 알기' 건강 검진을 했다. 의사·간호사 등 3명이 주민들의 혈압·뇨·혈당 등을 검사해 줬다.
◇공군 에너지 절약 운동=16전투비행단 장병들이 '에너지 절약 홈페이지'를 개설해 아이디어를 교환, 차량 5부제 실시, 컴퓨터 사용 억제 등을 통해 유류 7% 절약 등올 상반기에만 400여만원의 절약 성과를 거뒀다.
◇청도경찰서에 정자=민원실 옆 공터에 3.5평 크기의 팔각형 정자를 지난 17일 만들어 민원인 쉼터로 꾸몄다. 쉼터엔 신문·월간지·식수 등도 준비됐다.
◇영양경찰 사랑방 간담회=영양경찰서는 최근 초등학교 운동회에 포돌이·포순이를 참가시켜 볼펜·책받침·홍보전단 등을 나눠주며 어린이 교통질서 지키기 및 주민 생활치안 협조 등을 알리고 있다.수비파출소는 '생활치안 확립은 사랑방에서부터'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마을별로 사랑방 간담회〈를 통해 주민들과 직접 협조하고 있다. 그 속에는 '수비 고추 지킴이 매직펜'을 배부, 농민들이 포대에 이 매직펜으로 전화번호·이름을 적어 놓게 함으로써 외지 차량 검문을 용이케 하는 것도 포함돼 있다. 경찰관들은 또 고추따기 일손 돕기도 하고 있다.입암파출소 경찰관들은 최근 읍내 주민 김영무(58)씨를 강사로 초빙, 주민들이 바라는 경찰상을 들었다. 영양파출소는 상가(喪家) 방문 외지인들을 위한 길 안내 및 주차질서도우미 프로그램을 만들어 이장들에게 홍보하고 있다. 일월파출소는 농민들을 초청해 농산물 도난방지를 위한 차량 검문 활동에 참여시켰다.



























댓글 많은 뉴스
10년만에 뒤집힌 박원순 아들 병역 비리 의혹
김용태 "장동혁 자해정치 경악…이대론 지방선거 100전 100패"
李대통령 "서울은 한평 3억, 경남은 한채 3억 말이 되나"
장동혁 "부결 시 대표직·의원직 사퇴"…정치생명 걸고 재신임 승부수
장동혁 "누구든 정치적 책임 걸어라, 전 당원 투표 할 것…사퇴 결론 시 의원직도 포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