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김승현 깜짝 발탁
김병지·이동국(이상 포항 스틸러스)이 내달 9일 미국 축구대표팀과의 친선경기에 출전할 8기 대표팀에 뽑혔다.
한국축구대표팀 코칭스태프는 26일 대표팀 선발에서 제외됐던 김병지와 신예 김승현(호남대 졸업예정)을 새로 발탁하고 세네갈, 크로아티아전 멤버들을 대부분 포함한 국내파 및 일본파 중심의 8기 대표팀 27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김병지는 지난 1월 홍콩 칼스버그컵대회 때 골문을 비우는 위험한 플레이를 하다 거스 히딩크 감독의 눈밖에 났는데 이번에 다시 대표팀에 합류했다. 최용수(제프 이치하라), 황선홍, 유상철(이상 가시와 레이솔) 등 일본파가 대거 포함됐으나 유럽파는 소집문제로 제외됐다.
이 밖에 차두리, 이천수(이상 고려대), 최태욱(안양 LG) 등도 자리를 지켰다. 그러나 FA컵 결승전에서 얼굴을 크게 다친 골키퍼 최은성(대전 시티즌)과 설기현(안더레흐트)은 이번 명단에서 제외됐다.
한편 대표팀은 내달 2일 제주도로 집결해 서귀포월드컵경기장 개장 기념으로 열리는 미국과의 친선경기에 대비한다.
◇대표팀 명단
△GK=김병지(포항) 이운재(상무) 김용대(연세대) △DF=최진철(전북) 조성환(수원) 이민성 송종국(이상 부산) 김태영(전남) 심재원(프랑크푸르트) △MF=김상식(성남) 현영민(건국대) 최성용(수원) 최태욱 이영표(이상 안양) 김남일(전남) 안효연 박지성(이상 교토) 김도근(전남) 이을용(부천) 김승현(호남대) 이천수(고려대) △FW=이동국(포항) 차두리(고려대) 김도훈(전북) 최용수(이치하라) 황선홍 유상철(이상 가시와)
김교성기자 kgs@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