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병지 '이번엔 명예회복'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신예 김승현 깜짝 발탁

김병지·이동국(이상 포항 스틸러스)이 내달 9일 미국 축구대표팀과의 친선경기에 출전할 8기 대표팀에 뽑혔다.

한국축구대표팀 코칭스태프는 26일 대표팀 선발에서 제외됐던 김병지와 신예 김승현(호남대 졸업예정)을 새로 발탁하고 세네갈, 크로아티아전 멤버들을 대부분 포함한 국내파 및 일본파 중심의 8기 대표팀 27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김병지는 지난 1월 홍콩 칼스버그컵대회 때 골문을 비우는 위험한 플레이를 하다 거스 히딩크 감독의 눈밖에 났는데 이번에 다시 대표팀에 합류했다. 최용수(제프 이치하라), 황선홍, 유상철(이상 가시와 레이솔) 등 일본파가 대거 포함됐으나 유럽파는 소집문제로 제외됐다.

이 밖에 차두리, 이천수(이상 고려대), 최태욱(안양 LG) 등도 자리를 지켰다. 그러나 FA컵 결승전에서 얼굴을 크게 다친 골키퍼 최은성(대전 시티즌)과 설기현(안더레흐트)은 이번 명단에서 제외됐다.

한편 대표팀은 내달 2일 제주도로 집결해 서귀포월드컵경기장 개장 기념으로 열리는 미국과의 친선경기에 대비한다.

◇대표팀 명단

△GK=김병지(포항) 이운재(상무) 김용대(연세대) △DF=최진철(전북) 조성환(수원) 이민성 송종국(이상 부산) 김태영(전남) 심재원(프랑크푸르트) △MF=김상식(성남) 현영민(건국대) 최성용(수원) 최태욱 이영표(이상 안양) 김남일(전남) 안효연 박지성(이상 교토) 김도근(전남) 이을용(부천) 김승현(호남대) 이천수(고려대) △FW=이동국(포항) 차두리(고려대) 김도훈(전북) 최용수(이치하라) 황선홍 유상철(이상 가시와)

김교성기자 kgs@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